지금 이 순간 - 행복한 꿈 사용설명서
하지원 지음 / 북로그컴퍼니 / 2012년 10월
평점 :
절판


이 책이 도착하자마자 단숨에 읽었다. 사진이랑 글이 그리 많지 않은 것도 있었지만, '하지원'이기 때문이다. 연기로써 보여 준 그녀는 믿음을 져버리지 않는 배우라고 생각한다. 그녀는 참 매력적이다. 드라마나 영화를 찍을때마다 매우 열성적으로 느껴진다.  내 생각이지만 그녀는 대중들로부터의 인기가 상대배우 보다 많지 않은 것 같아서(엄청나게 고생하고 애쓰는데도 다른 사람만 칭찬받는것 같은 느낌) 아쉽다. 하지만 그녀의 내공은 점점 쌓여만 가는 것이 나쁘지만은 않은지, 하여튼 모르겠다. 개인적인 소망으로는 멋진 무사 역할을 해보았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 (10년째 척추 교정중이라고 하셨는데 이말 다시 취소)

<다모>에서 '채옥'은 여리면서도 강했다. 그 애틋한 눈빛이 아직도 눈에 선하다. 우리나라에서 몸을 사리지 않고 실감나게 싸울 준비가 되어 있는 배우다. 다모를 찍으며 와이어에 의지해서 싸우는 장면이 많아서 그로인해서 척추가 휘었다고 한다. 말그대로'채옥'이 되어버렸기에 <다모>는 진정 빛을 발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리고 힘든 환경속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은 다모를 함께 만든 스태프들. 다모는 어디서 그런곳을 찾았나 싶을 정도로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진다. 그녀를 보면 뭐든지 다 잘해낼 수 있는 느낌이 든다. <다모>는 지금도 아쉬움이 많이 남는 작품이다. 급하게 끝내버린 마무리가, 뒷 이야기를 더 해주었더라면 하는 바램이다.

 

인사 잘하기, 약속 시간 잘 지키기는 그녀가 지금까지 지켜온 배우로써의 기본 바탕이라고 한다. 어디에서든 이 두가지만 지키면 욕먹지 않고 사회생활을 잘하는 사람이 될 것이다. 성공의 기본이라고도 할 수 있다. 성공을 하려면, 여러가지 갖추어야 할 종목이 있다. 왜냐하면 그것을 뛰어넘지 못하면 안되기에 종목이라 말하고 싶다.

 

그와의 마지막, 그에게 칼을 겨눌 때 나도 모르게 칼끝이 떨렸다. 그를 찔러야 한다는 게 겁이 났던 게 아니라 그 사람을 바라보는 내 마음이 떨려서, 날 바라보는 그 사람의 눈빛에서 어찌할 수 없는 사랑이 느껴져서 칼끝이 떨렸던 것이다. (73쪽) 예능 프로그램에 나와서 그녀가 했던 말이 떠올랐다. 종사관 나으리만 보면 눈물이 났다던 그래서 그녀는 천상 배우인 것 같다. <시크릿 가든>에서는 약해보이지 않아서 좋았는데 중간부분부터 사랑하니까 그럴수도 있겠지만 남자네 가족들한테 끌려 다니는 모습이 보기가 싫어졌다. 지금까지의 드라마에서 여주인공은 그래왔다. 남자네 가족한테 죄인처럼 말이다. 그녀의 캐릭터가 이제 남자한테 작아지는 스타일이 아닌 강하게 뻥 차버렸으면 좋겠다. 그런 연약한 여자 주인공보다는 좀 달라진 모습을 보여줬으면, 그런 역이 하지원씨에게 들어왔으면 좋겠다. 확실히 그 역에 몰입도가 좋은 배우들은 그 속에서 벗어나기가 쉽지 않은 것 같다. 그녀의 새로운 변신을 위해서 빨리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으면 좋겠다. 그녀의 이야기속에서 점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나 역시도 하지원씨가 성형을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다. 영화 <가위>에서 보여준 모습이 참 이뻤는데 인터뷰하는 분이 개성있다고만 해서 난 속으로 생각했다. 다른 배우분들에게는 이쁘게 생겼다고 잘도 말하던데......요즘엔 그냥 개성있게 생기기만 했는데도 잘생겼다고 이쁘다고 말한다. 사람마다 미의 기준이 다른것이겠지만.

 

나는 하루하루를 뜨겁게 살고 싶다.

지나간 시간에 미련을 갖지 않고,

오지않은 시간에 기대지 않으면서,

지금 이 순간을 내 인생 최고의 시간으로

믿으며 살고 싶다. (133쪽)

 

요즘엔 다양한 사람들이 책을 쓴다. 때론 비아냥 거리기도 한다. 책을 낸 사람이 부러운 건지도. 하여튼 그녀의 이야기는 읽고 싶었고 책으로 나와서 반갑다.

 

 

 

이책은 북카페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 - http://cafe.naver.com/readbook.cafe 에서 받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