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러진 용골
요네자와 호노부 지음, 최고은 옮김 / 북홀릭(bookholic) / 2012년 5월
평점 :
절판


추상오단장을 재미있게 읽어서 저자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다. 그러던 중 이 책이 나왔다. 제목은 <부러진 용골>이였다. 그리고 등장인물들도 참으로 많았다. 그냥 저자의 책이라서 구입했고 읽고 있는데 자꾸만 등장인물로 책장이 넘어오게 된다.  추리소설인 줄 알았는데 미스터리였던 것이였다. 하여튼 읽는데는 지루함이 없다. 저자의 능력에 다시 한번 감탄하면서 내가 원하던 스타일은 아니였지만 어쨌든 계속 읽고 있다. 아미나 에일윈은 영주의 딸로서 이책의 이야기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 솔론 제도의 영주의 갑작스러운 죽음이 내게도 큰 혼란을 일으켰다. 솔론에 전쟁이 일어날꺼라 용병을 모집하고 만반의 준비를 하던 영주가 칼에 찔러서 죽는다. 처음의 시작은 노병의 죽음에서 부터 시작한다. 노병이지만 용감하고 싸움을 꽤나 잘했다던 에드위 슈어의 죽음이 솔론 제도를 망하게 하리라고 믿을 수 없었다고 했는데 아직 이 이야기가 무엇을 뜻하는지 알 수 없었다. 거기에 성 암브로시우스 병원형제단의 기사로 등장하는 팔크와 그의 종사 니콜라가 등장한다. 거기에 모집한 다양한 용병들도 있다. 전쟁이 일어난다는데 고작 몇명의 용병으로 가능한 걸까 하는 의문이 들었다. 뭐, 마술이라면 한방에 가능하겠지만 말이다. 이럴때 필요한 건 뭐 무효화 능력이다. 퍼니퍼니에서 미캉 데리고 와.

 

성 암브로시우스 병원형제단의 기사라는 이름이 왜 이렇게 재미있게 느껴지는지 모르겠다. 암살기사라는 사악한 마술을 부리는 놈들을 쫓아서 여기까지 오게 되었다고 한다. 정말 미스터리 맞다. 마술을 부려서 사람을 죽이게 만든다는. 노병이 어찌나 강했던지 마술을 쓰지 않고서는 죽일 수 없었다고 한다. 이 역시도 약간의 미스터리로 남는다. 영주의 딸이 종종 만나는 저주받은 데인인도 등장한다. 역시 미스터리에는 죽지도 늙지도 않는 생명체가 등장해 주어야 한다. 칼로 베고 찔러도 피를 흘리기는커녕, 목을 베지 않는 한 몀추지 않고 움직이는 저주받은 데인인.(87쪽) 먹지도 않고 늙지도 않는다고 한다. 아마도 진시황이 바랬던 삶이였을지 모르겠다.

 

팔크와 니콜라는 영주의 딸을 지키면서 영주의 살인사건 조사에 착수하게 된다. 암살기사를 찾기 위해서 힘을 쓴다. 마술이라고 부리는 것이 왠지 웃기기도 하지만 더욱 강한 마술을 보여주었으면 좋겠다. 그럴수밖에 없었다던 그 이유가 궁금해져서 달려가고 있다. 어쩌면 결말은 내가 좋아하는 미스터리 일지도 모르겠다. 하여튼 계속 결말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오랜만에 등장하는 마술도, 사람을 조종하는 기술을 쓴다는 것도 왠지 재미있게 느껴진다. 솔론제도를 쳐들어오는 사람들은 바로 저주받은 데인인이라고 한다. 보통 사람이랑 저주받은 데인인이 싸움이 돼. 그러니까 미스터리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