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탐정 코난 72
아오야마 고쇼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1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하이바라의 충고로 코난이 짐짓 어라라~ 하면서 뭐가 이상하다는 둥, 경찰들과 코고로 아저씨한테 힌트를 줄때 앞에 붙는 말이다. 모처럼 71권이 재미있어서 72권을 기대했는데 기대만큼은 아니라서 나도 코난의 어라라~ 를 따라해 보았다. "어라라~ 이건 아니잖아." 하여튼 그때 당시에는 테니스의 여왕 이야기에 끌려서 72권이 나오자 마자 샀지만 그냥 그래서 책장을 덮었다. 그리고 지금 읽어보니 그때의 열기가 왕창 식어버려서 그런지, 그다지 기대를 하지 않고 읽어서인지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신이치와 란 두 사람의 감정을 알게 되었다고나 할까. 구지 알아야하나. 그동안에 몰랐던게 더 미스터리다.

 

박사님의 납치사건때문에 빵 터지고 말았다. 2인조 납치범들도 참 바보같다. 정보수집도 하지 않고 사람을 납치하다니 말이다. 신이치네집에 살고 있는 스바루씨가 박사님이 걱정되어서 코난의 위치추적 장치가 달린 안경을 쓰고 박사님이 납치된 건물로 오게 된다. 하여튼 스바루씨 덕분에 위기를 모면하게 되었다. 신이치 집에서 거주하고 있는 스바루씨 뭔가 수상쩍다. 하여튼 내 느낌에는 '그사람' 인것 같으나 하긴 '저사람'일 수도 있겠다. 그다음 이야기는 코난에서 등장할법한 평범한 추리 이야기가 등장한다. 그 다음은 아이들이 추리를 풀어나가는데 억지 짜맞춤이 있었다. 코난이 감기에 걸리는 바람에 한편 쉬어주었지만 역시 마음을 가볍게 하고 읽으니 괜찮았다. 그때 당시에 코난 <침묵의 15분>도 영화관에 보러갔었는데 생각보다 별로였다. 만화도 별로 영화도 별로라고 생각했었다는.

 

그 당시의 기대치가 떨어지니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는. 이게 좋다는 건지 나쁘다는 건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