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코지마 하우스의 소동 작가정신 일본소설 시리즈 29
와카타케 나나미 지음, 서혜영 옮김 / 작가정신 / 201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고양이처럼 영특한 녀석들을 뭘로 보는건가. 고양이가 수두룩하게 나오면서 하자키 일상 미스터리 시리즈 세번째 이야기가 시작된다. 딱히 첫번째와 두번째의 이야기가 이어져 있는 건 아니다. 네코지마 섬은 나름 관광할 수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다. 고양이를 보러 사람들이 온다고 하는데 다른 막강한 이유도 있다. 이런 외딴섬에 찾아 오는 이유가 달랑 고양이 보러. 음 고양이는 우리 동네에도 널렀는데 다만 관광객도 오지 않고 관광안내 책자라든지 기념품 따위는 팔지 않는다. 처음에는 술렁술렁 민박집 '네코지마 하우스'를 둘러싸고 주변 인물들의 이야기가 나온다. 네코지마 하우스의 주인 할머니 마쓰코 그리고 손녀 교코를 중심으로 이야기는 진행된다. 네코지마 하우스뿐만 아니라 네코지마는 고양이들에게 점령당했다. 그래서 불가피하게 중성화 수술 성금도 걷고 한다는. 사람들이 고양이를 맡기로(말이 좋아서) 오기도 하는데 사료값으로 달랑 100원을 봉투에 넣고 간다. 네코지마 신사, 캣 아일랜드 리조트, 선어정, 캐츠 앤드 북스, 모카 고양이 카페, 네코지마 하우스등 여럿 민박집과 기념품집이 있다. 여름철 한철 장사이기에 모두들 나름 분주하다. 그중에서 여름철 임시파출소에 근무하는 폴리스 고양이 DC의 업무가 막중하다. 고양이를 우습게 보면 큰 코 다친다. DC의 활약을 기대해 주시길. 깜짝 놀래서 신사의 지붕이 와르르 쏟아지고 그런다는(그런 이유 때문은 아니였지만)

160쪽까지는 고양이 이야기, 주변 사람들 이야기, 그리고 고양이 인형에 칼이 꽂힌 사건, 그리고 결정적으로 우연인지, 살인사건인지 하는 두사람의 죽음 때문에 네코지마 섬이 시끌시끌하다. 마을은 시끄럽고 내 속도 시끄럽고 지루하고 좀 그랬다. 그러다가 시체가 발견되고 160장을 넘어서면 이제 본격적으로 사건에 파고들 수 있다.(재미있어진다) 나나세라는 순경이 종종 몸개그를 보여준다. 그때문에 나중에 입원까지 하게 된다. 고마지라는 형사반장은 '형사 뺏지를 내놓으시오.' 라고 말하고 싶었지만 하여튼 그건 고양이 알레르기 때문이라고 하니 넘어가도록 한다. 수사력은 보여주나 다만 범인은 검거하지 못한 고마지 형사에게 박수를.
네코지마에 고양이가 아닌 다른 의도가 있는 인물들은 십팔 년 전의 은행 강도사건 때 사라진 삼억 엔을 찾으려 왔던 것이다. 그때 당시의 기묘한 사건, 사인조였던 범인 중 한명만이 살아남고 삼억 엔이 불타버렸다는데 다 타버리지 않았다는, 나머지 돈은 뿅하고 사라져 버린 사건. 그때 무기형을 받은 범인이 바로 네코지마 하우스의 손녀딸인 교코의 작은 아버지였다. 그러한 사실을 전혀 몰랐던 교코는 나중에 이 사실을 알게 된다.

돈을 찾으려는 자, 그리고 사람을 죽인 자, 그것을 은폐하려 했던 자, 진실을 알고 싶어하는 자들, 궁금해 미치는 사람들, 살인자를 쫓는 형사등  이리저리 뒤엉키고 술렁이는 가운데 초대형 태풍이 상륙한다. 태풍이 미친듯이 네코지마에 있는 건물을 샅샅이 훑어 가고 있을때쯤, 결말을 향해 다가간다. 사람들이 어리둥절 하고 있을때 교코양의 결정적 한마디로 범인을 밝혀낼 수 있었지만 그 다음은 DC가 깔끔한 해결까지 겸해서 삼억엔의 정체까지 밝혀주는 친절함까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