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부이야기 2
모리 카오루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2권에서는 건방지다는 소리를 곧잘 듣는 파리야가 등장. 결혼 적령기라고 하는데 자신의 감정표현이 조절이 되지 않아서 남들로 부터 오해를 사는 그런 스타일입니다. 아미르와 빵을 만들면서 친하게 지내요. 아미르는 솔직하면서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고지식한 면도 있어요. "건방진가요?"  라고 대놓고 물어보는 아미르의 솔직함과 의외의 성격이 참 매력적입니다. 날아다니는 새도 잘 잡는 아미르 덕분에 활을 배우겠다는 사람들이 하나 둘씩 늘어나게 됩니다. 나도 배우고 싶다. 그 이후로는 파리야는 아미르 옆에 찰싹 붙어서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 친하게 지냅니다. 외국인으로 보이는 스미스라는 인물이 자꾸만 친숙한 느낌이 들어서 생각해 보니, 백귀야행에서 아오아라시를 닮았습니다. 주인공 리쓰의 아버지를 닯았네요. 아버지가 죽고 그 속에 아오아라시가 들어있는데 스미스씨의 모습이 딱 비슷하네요.

1편에서 아미르를 데리러 온 오라버니가 다시 왔습니다. 이번엔 거만한 숙부외 몇명을 더 데리고 왔네요. 아미르는 사정도 모르고 멀리서 오라버니가 보이니까 반가운 마음에 달려갑니다. 그런데 사정을 알게 되고 도망가려고 하는데 "아버지의 명을 거역할 셈이냐?" 라는 말에 옴쌀달싹 못합니다. 어린 신랑은 안절부절 못하게 되고 나무 뒤에 숨어 있는 스미스씨도 어쩔줄 몰라합니다. 요런 스미스씨의 모습이 딱 아오아라시 느낌이 물씬나네요. 어리버리해 보이는 스미스씨가 큰 도움을 줍니다. 그 언저리에서 양을 방목하고 있는 할아버지를 만나서 할아버지께 제가 양이 얼마나 귀중하고 소중한지 잘 알고 있습니다. 주저리주저리 말하면서 스미스씨가 양떼를 아미르 오라버니 있는 쪽으로 확 풀어버려서 엉망징창~ 어린 신랑과 부인은 멋지게 탈출에 성공하게 되죠. 그리고 부리나케 마을로 갑니다. 마을에서는 이소식을 듣고는 나름 준비를 하죠. 이 동네 사람들은 전쟁이나 싸움과는 전혀 무관하게 순박하게 살아오던 사람들이지만 지킬것은 지키는 사람들입니다.

아미르네 오라버니외 몇명이 마을에 도착하자 마을 사람들은 기다렸다는 듯이 이것저것 던지고 공격합니다. 시할머님이 얼마나 든든한지 모르겠습니다. 그런곳에 너를 보내지 않겠다 하셨습니다. 아미르를 다시 시집 보내려고 하는 누마지네는 두명이 시집갔는데 두명다 죽었다고 합니다. 어찌 그런곳에 아미르를 보내려고 하다니, 이 시절에는 아버님 말씀이라면 거역해서는 안되는 절대복종이였나 봅니다. 요즘은 씨알도 먹히지 않는 소리지만요. 동네 마을사람들의 순박하게 신부를 지켜내는 모습과 어린 신랑이 용감하게 신부를 지켜내는 모습이 최고의 명장면 이었습니다. 그 후로 아미르는 어린 신랑한테 푹 빠져서는 뭐가 먹고 싶다 하면 활을 들고 뛰쳐나가서 동물을 등에 들쳐 메고 들어 옵니다. 얼굴이 빨그스럼해져서요. 훗
아미르의 이런 모습 무지 귀엽네요. 두 사람 서서히 사랑하고 있는 모습이 귀엽네요. 연정을 품게 되는 아미르는 매번 얼굴이 붉어지고는 어린 신랑과 약간씩 거리를 두며 놀라며 기뻐하고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