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만화책속에는 밉상 인물들이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만화의 맛을 살려주고 우리를 웃게 만들고 미워할 수 없는 그런 인물이지요. 현실속에서도 이런 인물들이 꽤 있죠. 하지만 미워할 수 없는 면모를 타고 났으니~~ 이 화상 정도 되겠습니다.




명탐정 코난에서 란의 아버지 <코고로와 괴도키드> 


  

어린아이로 돌아가 버린 코난을 쥐어박을때면 정말이지 이 인간이 밉습니다. 초창기에 코난이 얼마나 얻어터졌는지.  이러다가 몸도 작아져서 상태 안좋은 신이치가 머리까지 상하면 어떻게 되는것인가 라는 생각을 했었답니다.  늘 수면 마취총을 맞고 잠에 떨어지는 코고로는 뭔가 알고 있는것도 같아요. 때론 예리한 모습을 보여줘서 보는 사람을 놀라게 합니다. 자신의 부인도 굉장히 사랑하는데 합치지 않는걸 보면 좀 이상하기도 하구요. 가끔 정신이 들어서 옳은 소리를 할때면 코고로의 새로운 면을 찾는것 같네요. 평상시에도 그런 정신으로 사시란 말입니다. 하하 란의 아버지라서 코난을 쥐어박을때 빼고는 미워할 수 없는 인물입니다.   

괴도 키드란 녀석 <천공의 난파선>에서 신이치인척 하고는 마지막 장면에서 란과 키스를 한다는. 이것 무슨 시츄에이션~ 정말이지 괴도 키드 무지 마음에 않들어요. 지도 여자친구 있으면서 신이치를 놀려 줄려고 그러는 건지. 란이 멋지게 돌려차기로 괴도키드 녀석을 때려 눕혔으면 좋겠습니다. 더 맞아야 돼. 아님 신이치랑 괴도키드랑 한판 붙어야돼. 그냥 넘어가서는 안될 문제네요.

 

 

서울협객전에서 악인 <당무용>

 
당무용이 과거에서 현재로 오면서 심한 부상을 겪지 않고 자신의 힘 그대로 현재로 왔다면 아마도 살인지옥이 되었을지도 모릅니다. 다행스럽게도 죽을만큼의 상처로 인해서 당무용은 무술을 하지 못하는 몸으로 장공의 도움으로 살아나게 됩니다. 힘만 있다면 자신을 구박하는 장공 아버지랑 그 무리들을 다 쓸어버렸을 겁니다. 한글을 배워도 몹쓸말들만 재빨리 배우는 당무용을 보면서 역시 남다르다 싶네요. 당무용 특유의 말투가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악한이고 밉상이지만 미워할 수 없죠. 당무용의 주특기는 "죽이십시다" 되겠습니다. 어쩜 욕도 그리 잘 배우는지 참 좋은것만 골라서 배웁니다.
드라마로 만든다고 했었는데 언제쯤 드라마로 서울협객전을 볼 수 있는지 궁금하네요. 장공과 당무용은 정말 신경써서 배우를 뽑아 주셨으면 좋겠어요. 그중에서도 당무용은 정말 중요한 역할이라서 각별히 신경을 부탁드립니다. 훗~      

 

백귀야행에서 아버지 몸속에 들어있는 잡귀 <아오아라시>
 
할아버지의 명으로 리쓰를 지키기 위해서 아버지 몸속으로 들어 갔습니다. 거의 식신이라고해도 무방할정도로 식성이 굉장합니다. 리쓰가 죽을락 말락하는 위기일발의 순간에서 구해주곤 합니다.  차갑고 냉정한 스타일인 아오아라시는 그 특유의 유머감각 덕분에 미워할래야 미워할 수 없답니다.  우스꽝스런 행동들을 유발하며 웃음을 선사합니다. 그러면서도 먹어도 되는것과 먹으면 안되는 것이 있다지만 할아버지와의 계약이 끝나면 먹으면 안되는것을 먹을지도 모르겠네요. 바로 인간이죠. 종종 리쓰의 아버지 몸속에서 빠져나와 활약할때면 아버지의 몸뚱아리가 고꾸라져 있는 모습이 웃으면 안될것 같지만 굉장히 웃깁니다. 기회만 되면 리쓰까지 잡아 먹을것 같은 기세지만, 그러진 않을 것 같네요. 특유의 유머가 살아있는 인물입니다.

 

 

궁에서 <이율과 공내시>

이율은 처음엔 호감형이였지요. 그런데 갈수록 하는짓이 밉상입니다. 그래도 자신의 마음을 주체하지 못하고 그러는것을 보면 안쓰럽기도 합니다. 어떻게 보면 궁이 만든 또 다른 피해자가 이율이기 때문이기도 하죠. 신이와 채경이 사이를 막 휘젓고 다니는 걸 보면 딱 밉상. 혼자서 자책하면서 주접을 떨때는 안쓰러운 마음이 드네요. 이율이 정도가 지나치면서 완전 막장 드라마의 나쁜남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이율아 정신 차려" 작가님이 더이상 널 나쁜남으로 만들기 전에 니가 해결해야 한다는......

공내시의 느끼느끼하고 흐물흐물하게 생겨서 딱 밉상입니다. 하는짓도 어찌나 느끼한지 자체가 싫어질라고 그러는 인물. 그렇지만, 애교떠는 모습을 감안해서 그냥 무시해버리는 정도. 왠지 공내시 그러는것도 불쌍하게 여기는 마음으로 . 왠지 제가 도를 닦는 기분. 공내시도 드디어 님을 만났다는~ 두분의 애정행각은 보이지 말아주길.  보기 싫소이다.  

  

 

원피스에서 자칭 캡틴 코쟁이<우솝>

생각보다 밉거나 하는 인물은 아니지만, 자칭 자기가 선장인척 잘난척 할때. 그리고 적과 마주쳤을때 우솝 전매 특허인 발바닥에 땀나게 도망가기 할때. 큰소리 뻥뻥치고 도망갈때. 하지만 자신이 맡은 악당은 간신히 처리하는 우솝을 볼때면 미워할 수 없죠. 밉다기 보다 종종 짜증날때가 많아요. 우솝의 가장 큰 문제는 힘이 약하다는 거죠. 나중에도 고잉메리호를 대신할 배를 살 돈을 몽땅 털렸을때 우솝한테 화가 많이 났습니다. 우솝도 자신이 지켜내질 못한것에 대해서 많이 힘들어 했죠. 동료들한테도. 그러고 보면 우솝네 아버지는 굉장히 강하고 멋진분이였는데. 그런점이 우솝을 힘들게 하는것 같네요.

 

   

 

 

개구리 중사 케로로의  <타마마 이등병> 

  
귀여운척 깜찍한척 척척은 다하는 타마마~ 이중인격적인 성격을 여실히 보여주면서 케로로를 좋아하는지 정말 좋아하는지 의문이 들게 행동합니다. 모아 덕분에 질투에 눈이 멀어서 그 분노의 임팩트를 날려 주곤 합니다. 그러면서 케로로를 깡그리 무시하는게 주 특기죠. "어머 중사님" 으 닭살돋아요.
좋아하려면 모아처럼 일편단심 무조건 케로로를 위해주는 마음이 있어야죠.
타마마의 이중인격은 정말 무서울 정도~ 하지만 미워할 수는 없는 캐릭터이긴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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