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이 되기 전에 꼭 읽어야 할 만화 영문법 교과서 2 - 문법 기본(하) 되기 전에 시리즈 14
석동연 글.그림, 정주리 감수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09년 2월
평점 :
품절


우선은 이 책을 보면서 중학생이 되기 전에 꼭 읽어야 할 영문법이라는 말에 충격을 받았답니다. 요즘엔 중학교 들어가기 전에 많은 것을 배워가야 한다니 참담한 현실이네요. 저희 조카녀석도 이제 4학년인데 시리즈물로 사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만든 책입니다. 제가 봐도 너무 재미있어요.

문법 공부하기 싫은 어른들도 이 책으로 기본을 공부해 보면 어떨까 생각했답니다. 전 만화를 무지 좋아해서 그런지 술술 잘 읽혀요. 그리고 평상시에 즐겨먹는 분식 캐릭터들이 나와서 재미를 더해 주고 있답니다. 제일 재미있는 주인공 캐릭터 <개떡이>라는 이름만으로 너무 웃겨요. 그리고 등장인물들이 우리 떡의 종류라는 점도 마음에 든답니다.

영문법 교과서 2에서는 조동사에서 현재완료 끼고 가정법까지 나오네요. 책 마지막 장을 보니 되기 전에 시리즈 해서 수학과 과학 교과서도 나와 있는데 너무 재미있을것 같아요. 저도 학창시절에 이런 책이 나왔다면 수학과 과학에 더욱 재미를 붙이지 않았을까 싶네요.

만화책 보듯이 재미로 한번 쭉 읽어 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공부를 해야겠다는 압박감 보다는 재미로 자연스럽게 알아가는 방법이네요. 캐릭터들도 무지 귀엽구요. 아이들이 만화를 좋아하는데 포인트를 잘 맞춘것 같아요. 문법과 관련되어서 응용하는 방법도 잘 나와 있어서 좋아요. 아이들은 따라쟁이 이기 때문에 응용도 잘 하죠. 다른 뜻으로 오해할 수 있는 부분들도 재미있게 나와 있구요.

문법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한 상황 설정도 재미를 더한 답니다. 등장인물들의 성격도 재미있게 표현되어 있어 웃으면서 문법에 대한 설명도 자연스레 머리속에 들어와요. 개떡이가 알려주는 English Grammer가 있어 만화로 재미있게 읽은 내용들은 한번 정리하고,  Fun Fun Page를 통해서 배운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답니다.

 우리들의 즐거운 취미 생활 동명사편에서 개떡이는 TV보고 꿀꿀이는 잠만 자고 있었죠. 그러고 있자 학구파 시루떢이 와서 하루종일 TV만 보고 잠만 자면 어떡하냐며 그럴시간에 취미 생활이라도 하는게 어떠냐고 말하죠. 그러자 개떡이와 꿀꿀이는 취미생활을 하는데 전과 상황이 변한 게 하나도 없죠. 꿀꿀이의 취미는 TV보며 노래 부르기, 꿀꿀이는 잠자기 라고 말합니다. 꿀꿀이는 요일별, 상황별 따라 베고 자는 베개가 다르다네요. 재미있는 상황에서 동명사를 배우네요. 개떡이는 I like singing. 꿀꿀이는 I love sleepin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