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지만 사랑하지 않는다
조진국 지음 / 해냄 / 2008년 11월
평점 :
절판


<사랑하지만 사랑하지 않는다> 책 제목에서 나는 너를 너무 많이 사랑한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래서 이책에서 나오듯이 플러스와 마이너스 여자가 있는데 나는 마이너스 여자. 너를 기다리는 여자가 될 수 밖에 없다고 말이다. 더 많이 사랑할수록 너의 표정, 손짓 하나에도 그냥 넘어갈 수 없는, 일초 에도 수없이 바람에 흔들리는 촛불처럼 나는 너 앞에서 자꾸만 타들어가고 있다.
다만 그걸 니앞에선 표현하지 못하는 것 뿐이다.  인어공주가 물거품이 되어버렸듯이 나의 말들이 의미없이 한순간에 허공에 사라져 버릴까봐. 

 
정혜선배의 주선으로 스튜디어에서 희정과 경진의 만남이 시작된다.  처음에 희정은 스쿠터를 타고오는 너의(경진) 모습에서 오렌지빛 달콤함을 느낀것같다.  이런걸 한눈에 반했다고 해야되겠지.
그녀의 사랑방법은 많이 사랑하지만, 선뜻 자신의 마음을 비추지 않는다. 이런 사람은 거울에 자신의 모습을 비추어 보듯이 상대방이 그 깊은 마음을 헤아려 줄 수 있다면 좋을텐데.  그녀에 반해 그는 애교도 많고 사랑표현에 익숙하다. 사랑하지만, 표현하지 않는다면 그 사람이 어떻게 상대방의 마음을 알 수 있을까~

갑자기 유리의 성이 생각났다. 주성이 그녀를 사랑한다면 말해야 하지 않았을까~ 사랑하니까 자신을 무조건 믿어달라는것은 억지스럽다. 사랑이란 이름으로 어디까지 눈감아 줄 수 있을까~ 사랑하는 사람이 신뢰를 져버렸을때 내가 사랑했던 사람이 아닌 타인으로 걸어들어 올때 어떻게 해야만 하는것인지. 

   

엄마의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가슴아파하던 희정의 곁에서 조용히 눈물 흘려주던 그 사람이 너무 고마워서 그녀는 그를 더욱 많이 사랑하게 되었다.
사랑의 끝에는 항상 이별이 따라온다고 한다. 그 이별 뒤에는 또 사랑이 찾아오고~
이별이 먼저 였을까~ 사랑이 먼저 였을까~ 누구나 처음 사랑하고 이별하게 되고 그리고 또 다른 사랑이 찾아오고~ 그 사람이 사랑스러운 말을 할때면 다른 이한테도 해주지 않았을지 약간은 뾰루퉁해지고 내가 모르는 표정으로 다른 사람들과 웃으며 이야기할때 왠지 서글퍼진다. 

 추억이란 시간이 흘러서 퇴화되었을 뿐이지 그 상처까지 다 아문것은 아니다.  그 당시보다는 여유가 있다는 것이고 지금 내 눈앞에 놓여 있는 일들에 정신이 없을뿐이다.

 내 얼굴에도 서서히 주름이 생기기 시작한다. 나이를 먹는다는 증거이고 겉보기엔 이제 조금씩 무디어 간다는 의미도 있다.

그렇지만, 생채기가 생기면 다시 아파서 울먹이게 되고 그 상처가 낫기까지는 예전보다 더 많이 시간이 걸릴거란걸 알고 있다.  그래서 가끔씩 눈물이 나곤한다.

외로워서도 쓸쓸해서도 아닌 나의 눈을 촉촉히 해주기 위해서. 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