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꾼 비이성적인 사람들의 힘 Social Shift Series 1
존 엘킹턴.파멜라 하티건 지음, 강성구 옮김 / 에이지21 / 2008년 10월
평점 :
절판


지금까지 비이성적인 사람들의 특성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세상에 명백한 사실, 눈에 불을 보듯 뻔한일에 왜 매달릴냐고? 사람들은 말한다.

해보지도 않고 결론을 내리는것은 어리석은 일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얼마나 당연하지 않은것들에 대해 당연하게 생각했는가?

그들이 이루고자 하는 일을 이루어 내는 힘~~

어쩌면 그들은 쓰레기를 나무로 바꾸고도 남을만한 힘을 충분히 가졌다.

 

꿈은 꿈일 뿐이지만, 그들은 현실로 만들어 내는 힘을 가지고 있다.

그 누구도 원치 않았던 두려움과 가보지 않았던 길을 과감히 뚫어내는 추진력을 가졌다.

 

이 책은 크게 세가지 주제로 나누어져 있다.

첫번째는 혁신적 기업 건설, 두번째 미래시장 창조, 세번째 지속가능성과 확장성 있는

변화 이끌기 이다.

 
우리의 행동으로 주변을 변화시킬수 있다면, 더 나아가서는 세상을 변화시킬수 있다면.

내가 무협지에 나오는 절세영웅이 아니더라도 달라질 수 있다면.

생각만으로 무한한 잠재력을 가둬두지 말고 한가지씩 우리의 능력을 풀어내보자.

그들이 가능하면 우리 역시 할수있다. 세상에 대한 나의 편견은< 달걀로 바위치기>라고 생각했다.

그것이 현실이다. 그렇다고 아무것도 하지않는다고 해서 내 삶이 크게 달라지는 것도 없다.

내가 무언가를 시작한다고 해도 지금 당장 내 삶이 180도 달라지는 것도 아니다.

우리가 느끼지 못하는 사이에도 땅은 조금씩 이동하고 있다. 그러고 보면 변하지 않는 것은 고리타분한 우리들 마음이지 않을까? 말이 안되는 생각들을 자주 하곤 했지만, 그것이 안될꺼라고 생각한적은 없었다. 내가 이루지 못할지라도 누군가는 그 꿈을 이루어 내리라고.

 

우선은 나 자신을 조금씩 변화시키는 힘이 더 나아가서는 내가 바라는 것들도 바꾸어 나갈 수 있는
힘이라고 생각한다. 그들이 세상을 바꾸어 나가고 있을때 난 내 자신을 조금씩 바꾸어 나가야 겠다.
내 자신을 변화시킬수 있는 힘을 가질때 다른것도 바꾸어 나갈 수 있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