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이전틱 AI - 행동하는 인공지능의 탄생
파스칼 보넷 외 지음, 정미진 옮김, 김재필 감수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6년 1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상상이 현실이 되는 세상!!
빠르다. 너무 빠른 변화 속에서 살아가기 위해 우리는 과연 어떻게 해야 할까?
생성형 AI가 처음 등장한 게 불과 몇 년 전이고 생성형 AI를 활용하기 위해 공부하고 인터넷 강의를 듣고 유튜브를 보고 따로 교육을 받는 지금!!
생산형 AI 한계를 뛰어넘어 행동하는 인공지능이 나타났다?
인터넷을 처음 시작할 때 모든 사람이 인터넷을 사용 하는데 걸린 시간은 불과 몇 년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 뒤로 스마트폰이 나와 이제는 스마트폰 하나로 해결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시작일뿐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AI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가고 있다는 것을 의심하지 않습니다.
에이전틱 AI!! 행동하는 인공지능의 탄생으로 빠르게 급물살을 타고 있습니다.
생성형 AI에서 더 나아가 학습된 패턴이 아닌 인간의 개입 없이 계획, 의사결정, 다단계에 걸친 실행을 하는 에이전틱 AI를 활용하기 위한 기본서라고 할까요?
처음 인터넷을 기반으로 사업을 성장시켰던 기업들이 빠른 성장을 이뤘듯 이제는 에이전틱 AI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가 사업의 성패를 좌우하게 될 거라 합니다.
이 책은 인공지능 및 자동화 분야에서 여러 상을 받은 전문가이자 저자이며, 기조 연설자 파스칼 보넷외 7명의 전문가가 전공자가 아니어도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에이전틱 AI에 관한 책입니다.
쳇 GPT를 넘어 AI의 다음인 AI 에이전트가 무엇인지, 이들이 할 수 있는 것과 없는 것을 무엇인지에 대해 명확한 이해에서 시작됩니다.
언제부턴가 AI가 모든 것을 해줄 수 있을 거라는 막연한 기대감이 있었습니다.
모든 분야에 뛰어난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 막연함을 구체화해주는 책이 아닐까요?
1부 AI 에이전트의 등장
2부 에이전틱 AI의 3대 핵심 요소
3부 AI 에이전트를 활용한 사업과 전문적 성장
4부 에이전틱 AI를 통한 기업혁신
5부 일과 사회의 미래
그리고 부록 참고자료를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놀라움과 깊은 사색과 많은 생각이 듭니다. 두려움보다 신기하고 더 나아가 많은 발전이 오기를 기대합니다. 아직은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실감이 나지 않습니다.
쳇 GPT가 놀라운 것은 사실이지만 아직은 그렇게 피부로 와닿지 않습니다.
AI 에이전트도 어느 순간 생활 깊숙이 파고들 거라는 것을 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