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Q1. 복제된 학교를 탈출하시오 ㅣ 하늘과 땅의 방정식
도미야스 요코 지음, 김소희 옮김 / 다산책방 / 2025년 11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수상한 이웃집 시노다의 저자로 최근에 읽은 작품으로는 요괴 아파트 1과 2였다. 읽기 시작하면 푹 빠져서 읽게 된다. 책 표지가 매력적이라서 무슨 이야기인지 궁금했는데 책 제목이 복제된 학교를 탈출 하시오였다. 갑자기 이사를 가게 되면서 새로운 학교로 전학을 가게 된 15살 아레이는 이상한 꿈을 꾸게 된다. 고양이가 나타나서 미래로 넘어오라고 한다. 미래가 무슨 의미일까 했는데 새로운 학교는 미래 통합학교로 초중고과 함께 있다. 아레이는 8학년인데 반에 학생이 3명 있다고 한다. 너무 가족 같은 분위기다.
아레이에게는 특출한 능력이 있는데 한번 본 것은 다 기억한다. 외우려고 하지 않아도 보기만 하면 저장되는 능력이다. 정말이지 원했던 능력이었는데 말이다. 8학년 같은 반 Q는 수학천재로 워낙 유명한 아이다. 첫날부터 두 사람이 얽히더니, 학교에서 안개에 휩싸이며 이상한 세계로 빨려 든다. Q는 모든 현상을 수학적으로 이해하고 계산하는 능력이 있다. 책을 읽으면서 세자리 수의 제곱을 단박에 맞추는 Q의 능력이 부러웠다. 어릴때부터 세는 것을 좋아해서 부모님의 입장에서는 이상하다 여겼을지도 혹은 천재라고 생각했을 듯 하다.
학교와 같은 공간인데, 이상하게 아무도 없는 느낌이다. 냄새도 사람 기척도 아무것도 없다. 검은 이상한 그림자가 두 사람을 향해서 다가온다. 깃든이라고 아주 버벅거리는 발음으로 두 사람에게 다가온다. 딱봐도 정체가 나빠 보인다. 금방이라도 집어 삼킬듯 두 사람을 향해 다가오는 검은 그림자. 두 사람은 꿈속에서 나온 고양이를 만나고 그들의 운명에 대해서 이야기해 준다.
황천 귀가 깨어나고 이 세상이 위험에 처해있다. 깃들이들이 힘을 합쳐서 쫓아내야 한다. 아레이와 큐 말고도 깃든이가 다섯 명이 더 있다고 한다. 그 중 하나는 안내해주는 고양이도 포함된다. 깃든이는 뭔가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아이들이다. 황천귀의 세력이 점점 커지고 있다고 하니 얼른 깃든이들이 힘을 합쳐서 막아내야 한다. 이런 상황에서는 필요한 사람들은 한 곳으로 모이기 마련이다. 두 명의 깃든이를 알게 되었고 새로운 능력도 보았다. 그렇다면 남은 한 명의 깃든이는 누구일까? 남은 깃든이 찾기와 다음에 무슨 일이 벌어질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