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컴퓨터나 폰으로 하는 게임이 많아서 어디서든 재미있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눈과 몸의 건강에 문제가 생길지도 모르는 압박이 크죠. 스마트폰을 눈에 붙였다 할 정도로 몸에서 거의 떼지 않고 있는 사람들을 보면 중독이 심하다 생각했는데 사용하다 보니 남 말 할 때가 아닌 처지가 되었습니다. 다행인 것은 그나마 폰으로 게임은 하지 않습니다. 워낙 게임을 못하기도 하고요. 화면이 작아서 눈이 침침합니다.
딱 좋아하는 틀린그림찾기, 같은 그림 찾기, 난센스 퀴즈, 스도쿠 요렇게 4가지 게임이 적절하게 들어 있습니다. 저만 그런가요? 틀린 그림찾기 전부 다 찾지 못하겠네요. 보고 또 보고 있는데 눈에서 빗겨나가나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어요. 난센스 퀴즈는 그림 문제와 퀴즈 문제가 있습니다. 아는 문제도 있고 모르는 문제가 많습니다. 느낌은 아재개그 같은 난센스 문제입니다. 어떤 문제를 풀다 가는 저도 모르게 개 새라는 말이 나와서 웃다가 정답이 개학임을 알았습니다.
같은 그림 찾기는 예문에서 보여주는 같은 그림을 찾는 게임입니다. 캐릭터가 귀여워서 이모티콘을 보는 느낌이네요. 스도쿠 문제는 몇 번 풀어본 적이 없어서 한문제 푸는데 시간이 꽤 걸렸어요. 두뇌는 나이가 들어도 크게 기억력이 나빠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나이가 들어서 머리가 나빠졌다는 핑계는 더 이상 먹히지 않습니다. 스도쿠 풀다 보니 인쇄되어 있는 같은 숫자를 또 쓰고 아무래도 눈이 나빠진 듯합니다. 급격히 집중력이 떨어지는 관계로 짧은 시간 내에 풀고 넘어가기로 했습니다.
잠시 폰을 내려놓으세요. 책을 읽고 음악을 듣는 것도 좋지만, 요즘 폰이 이것도 다 해주죠. 이북이 잘 되어 있어서 폰이 책도 읽어주고 읽다가 지겨우면 음악도 들을 수 있고 유튜브를 통해서 재미있는 영상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건 연필을 잡고 직접 풀어 볼 수 있습니다. 낙서도 하고 모르면 넘어가도 되고 전기 없어도 잘만 됩니다. 버퍼링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한 장씩 넘기면서 완성되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답니다. 친구나 처음 보는 사람도 함께 해볼 수 있습니다. 혼자서 심심할 때 초집중 해서 풀어보면 어떨까요?
<사진출처 페이퍼 게임북 2 틀린그림찾기 같은 그림찾기 난센스퀴즈 스도쿠 / 삼성출판사 편집부 /삼성출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