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장 초등 영어 쓰기 습관 100일의 기적 : Basic(첫걸음) - 매일 1장 100일 영어 쓰기 습관으로 우리 아이 ‘영어 뇌’ 만들기! 매일 1장 초등 영어 쓰기 습관 100일의 기적
시원스쿨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매일 조금씩 꾸준히 한다는 게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키가 조금씩 자라듯, 조금씩 꾸준하게 매일 1장 초등영어 쓰기 습관을 들인다면, 어색했던 영어와 친해지게 되겠죠.

첫 장에 이런 말이 나옵니다.

Practice Makes Perfect. (연습이 완벽을 만듭니다.)

학습 시작 전 기본기 다지기에서

1장에서 영어 단어 읽고 쓰기

2장에서 영어 문장의 어순

3장에서 기본적인 문법 용어에 대해서 배웁니다.

그런 다음 챕터 1- 챕터 10까지에 내용부터 차근차근 배워갑니다.






예전에 알았던 단어들의 발음이 다릅니다. ball 볼이라고 생각했는데 볼이 아니고 [버-얼] 이라고 읽어야 합니다. 상큼한 레몬 역시 레몬 아니고 [레먼]입니다. 우리가 평소에 잘 알고 있던 단어들의 발음이 완전히 다릅니다. 노래도 송이 아니고 [써-엉]입니다.

챕터 1에서는 2형식 문장으로 내가 누구인지 영어로 말하기입니다. 자기소개를 영어로 유창하게 잘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름 말하기 등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에 대해서 표현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챕터를 시작하기 전에 어떤 내용을 배우는지 학습 목표와 주요 내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챕터 2에서는 2형식 문장으로 나의 감정과 상태를 영어로 말합니다.

I'm touched '감동받았어요.'라는 표현에서 'touched '란 감정·상태 형용사가 나옵니다. 영어에서는 그렇게 -ed로 끝나는 감정·상태 형용사가 많습니다. 원어민이 사용하는 단어나 문장을 배울 수 있어 도움이 됩니다.

챕터 3에서는 2형식 문장으로 너, 그, 그녀에 대해 영어로 말하기

챕터 4에서는 2형식 문장으로 '우리, 그들, 이것, 저것'에 대해 말하기

챕터 5에서는 be 동사 의문문으로 질문하기

챕터 6에서는 3형식 문장으로 '나에게 있는 것, 없는 것' 말하기

챕터 7에서는 3형식 문장으로 '내가 좋은 것, 싫은 것' 말하기

챕터 8에서는 1형식, 3형식 문장으로 '내가 평소에 뭘 하는지' 말하기

챕터 9에서는 1형식, 3형식 문장으로 '남들이 평소에 뭘 하는지' 말하기

챕터 10에서는 일반 동사 의문문으로 질문하기

새로운 단어와 문장을 QR코드를 통해서 발음을 들을 수 있습니다. 하루에 한 장씩 조금씩 배워나가기에 부담이 덜 할 것 같습니다. 새로운 단어를 듣고 써보고 문장을 듣으면서 따라서 읽어보고 써볼 수 있습니다. 줄칸이 되어 있어서 영어를 줄에 맞춰서 이쁘게 쓸 수 있어요. 영어에서는 애완동물을 He / She로 지칭하는데 He는 수컷인 애완동물, She는 암컷인 애완동물을 지칭하기도 합니다.

평소에 일기에 쓰던 내용을 간단하게 영어로 써볼 수 있습니다. 대략 아침에 몇 시에 일어나는지, 몇 시에 학교에 가는지, 친구들과 무엇을 하며 노는지 등 학교와 집에서 어떻게 지내는지 상황에 대해 쓸 수 있습니다.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에 대해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어디가 아픈지에 대해서도 말할 수 있습니다.

I'm not sure yet. /(저는 아직 확신하지 않아요.) 맞습니다. 영어를 조금씩 꾸준히 얼마나 잘할 수 있을지에 대해 아직은 확신이 없습니다. 하지만 아는 단어가 많아지는 만큼 좋아질 거라 생각합니다.


<사진 출처 매일 1장 초등영어 쓰기 습관 100일의 기적 /시원스쿨 컨텐츠 연구소 / 시원스쿨닷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