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 수채화로 소녀 일러스트 그리는 방법
유코 린 지음, 고영자 옮김 / 정보문화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채화의 기본적인 도구나 종이에 대해서 앞에서 차근차근 알려줍니다. 혼색의 기본이라든가, 물 바름 순서가 소개되어 이어서 도움이 됩니다. 예전에는 유튜브 영상을 보고 따라서 물 바름을 했거든요. 이 책에서는 많은 색을 사용하지 않고 주로 6가지 색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세일러복 입은 소녀 그리기>에서는 색을 두 가지로 만 채색하기에 단색을 통해서 다양한 색 표현을 배워볼 수 있고 그러면서도 멋진 그림을 완성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책에서 소개된 물감이 아니더라도 다른 비슷한 색으로 섞어서 사용해도 괜찮은 것 같아요. 물 농도를 잘 조절하지 못하면 저처럼 너덜해지지만 그래도 완성하면서 조금씩 배워가고 있습니다. 어린시절에 만화책 보면서 좋아하는 만화 주인공 따라서 그려보며 즐거웠던 기억이 떠올랐습니다. 









두 번째 <옆모습 소녀 그리기>에서는 주색 6가지에 3가지 색을 더 추가했습니다. 선화를 그리는 방법은 자세히 소개되어 있지 않지만 트레싱지나 선을 딸 수 있는 방법으로 책의 그림을 옮겨와서 그리는 것도 도움이 될 듯합니다. 원본의 그림을 나누어서 되도록 비슷하게 그려보려고 노력했습니다. 사용하는 재료가 나오고 전체 채색 진행 방법에 대해서 큰 틀로 소개합니다. 그런 다음에 액세서리, 꽃 그리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고 피부부터 차례대로 채색하는 방법이 자세히 소개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색을 칠하기 때문에 한번 훑어본 다음에 자세히 채색에 들어가는 것이 도움이 되겠어요. 한번 읽어보고 채색을 하다가, 전체적인 틀을 잡지 못해서 실수하고 말았습니다.
차분히만 따라가면 몇가지 색만으로도 잘 해낼수 있습니다. 책에서 사용한 물감이 아니더라도 비슷한 색을 사용해도 괜찮더라구요. 





제일 어려웠던 것은 옆모습 라인과 머릿카락이였습니다. 그다음은 책 표지에 있는 <머리 땋은 소녀 그리기>입니다. 소녀들의 모습이 다 사랑스럽고 귀엽고 이뻐요. 그런 만큼 잘 그려보고 싶었는데 마음처럼 되지 않았습니다. 색을 섞어서 사용하는 것도 좋고 단색을 쓰고 그 위에 색을 겹치는 게 이 책의 투명 수채화의 비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색을 많이 써도 투명하고 이쁘게 잘 그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것은 개인의 실력에 따라서 다른 것 같아요. 녹색 빛깔이 참 이쁘게 나와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부록으로 분리 색으로 채색하는 방법, 미니 일러스트 그리기 등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짧아서 아쉬웠지만 부분 채색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서 좋은 점과 따라서 하다 보면 잘 안되는 부분이 있고 잘 보이지 않는 부분이 있었어요. 더 잘 읽고 따라서 그려봐야겠습니다.




<사진출처  / 투명 수채화로 소녀 일러스트 그리는 방법 /유코 린 지음 고영자 옮김 /정보문화사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