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달러 받는 배당주 통장
장우석 지음 / 페이지2(page2)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년 52주, 매주 통장에 달러가 쌓이기 시작했다!”

“침체기에는 현금을, 상승기에는 주가 상승을 부르는 최강의 투자법”

책 표지와 띠지에 적인 문구를 보며, 미국 주식투자를 한다는 친구의 말

미국 주식투자를 하면 밤낮이 바뀐다던 말 등 미국 주식투자가 더 낫다고 했던 말들이 생각납니다. 국내 주식은 주로 12월 회계기준 법인세 신고 이듬해 3월이 지난 후 한번 배당을 합니다. 방면 미국의 배당주는 배당 주기가 월, 분기, 반년, 일 년, 특별배당 등으로 다양하게 정해져 있습니다.

국내에는 배당금 지급이 최소 3개월 이상 걸리지만 미국은 배당금은 빠르면 10일 안에 지급, 보통 1개월 내에 지급합니다.






이 책은 미국 배당주의 특징, 이해 투자방법 등 다양한 주제로 강의를 했던 저자가 왜 미국 배당주에 주목하는 하는지를 설명하는 1부를 시작으로 배당주 순기능과 기초 용어와 기초지식, 세금, 배당주에 대한 오해와 진실 중에서 ‘배당주는 항상 안전하다. N0!“에서 경영진이 기업 전략에 배당금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기업의 실적과 배당금 인상 추이를 꾸준히 살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결국 배당주도 주식투자와 같은 위험이 있음을 생각해야 합니다.

배당 포트폴리오의 장점은 총 수익률(Total-Return)이며 총수익률을 요약하면 보유 기간의 시세차익과 배당 수익을 뜻합니다.

배당 수익을 재투자를 실행할 경우 복리 개념의 수익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복리를 아는 자는 돈을 벌기 수월해집니다. 미국에서는 ”배당금 재투자 계획(DRIP)’이라는 서비스가 활성화되어있습니다.

“배당투자는 한마디로 시간과의 싸움이다.”

“여기서 시간은 ‘타이밍’이 아닌 ‘타임’이라는 뜻이다.“

2부 배당주 투자의 핵심의 요소에서는 투자 전 즐겨찾기 해야 할 홈페이지

나스닥닷컴(www.nasdaq.com) 등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매주 배당금이 들어오는 포트폴리오의 핵심 3요소

1) 종목은 크게 크게 2) 변동성은 작게 작게 3) 실적은 좋게좋게

3부 실전! 매주 배당받는 포트폴리오 만들기

4부 매주 배당금이 들어오는 기업 리스트 213 이 책의 핵심 바로 매주 배당금이 들어오는 기업 리스트 213개 종목을 월별, 주별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213개 종목별 배당개요, 기업개요, 배당 예상치, 배당 평가는 신뢰도 높은 미국의 주식 평가업체 씨킹알파(seekinggalpha.com)홈페이지를 참고했으며 그들의 평가 기준 배당 안전성, 배당 성장성, 배당수익률, 배당 지속성을 나타냅니다.







참고로 투자의 안전성을 위해서 모두 S&p500지수 내 종목으로 범위를 한정하였습니다. 독자들을 위한 작가의 코멘트를 담은 ‘장우석의 말말말’ 코너를 추가해 이해를 도우고 있습니다.

이 책을 보면서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작성해 보면 어떨까요!

미국 배당주에 관심이 있거나, 이미 투자하는 사람도, 공부를 시작하는 사람도 한눈에 보기 편한 설명과 내용으로 이해가 하기 편했습니다.

너무 어려우면 보기도 힘들고 금방 질리게 됩니다.

어려운 것을 쉽게 풀어주는 사람이 진정한 고수라고 생각합니다.




<사진출처 매주 달러 받는 배당주통장/ 장우석 / 페이지2북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