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호가창의 神신 100법칙 - 전략이 없는 곳에는 주식 거래의 승리도 없다!!
이시이 카츠토시 지음, 오시연 옮김 / 지상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투자 관련 책은 아주 많습니다.

용어 관련, 전략, 재무제표, 주식투자 전문가와 경제용어와 흐름까지 관련된 내용의 책은 아주 많습니다.

저도 주식투자에 관심이 많아 다양한 책을 읽었지만, 호가창을 보는 방법과 자세한 이야기만 있는 책은 아마 처음인 것 같습니다.

이제는 주식투자가 멀게만 느껴지지 않습니다. 코로나 19 팬데믹 이후 코로나가 종식된 후 인플레이션을 겪으며 주식투자에 이렇게 뜨겁게 반응한 적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주식투자를 한다고 해서 돈을 버는 사람은 많지 않다고 합니다. 문제는 매매의 방향과 기세를 읽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호가창을 읽는 것이 주식투자의 성패를 결정한다. ”

“주식투자에서 이기고 싶다면 ‘호가창을 정복하라”


장이 열리는 시간은 9시이지만 아침 8시부터 호가는 시작됩니다.

전날 장을 마감 후 다양한 정보가 다음 날 아침 8시 호가에 응축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 책은 호가창의 정의를 비롯하여 호가창이 움직이는 구조를 파악하고, 구체적으로 호가창의 변화 매도주문과 매수주문이 많을 때 등 다양한 변화에 대한 호가인지를 지정가와 시장가 주문의 체결 등 호가창의 변화를 100가지 항목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이 책은 오른쪽의 사례와 내용을 왼쪽 페이지에는 호가창의 예를 보여 줍니다. 호가창에 이렇게 많은 내용을 담고 있을 거라는 생각을 못 했습니다. 장이 열리면 실시간으로 매도매수를 확인하고 지정가를 정하고 시장가를 확인하는 정도였는데 역시 전문가는 다릅니다.

장기거래가 아닌 단기거래를 하는 투자자라면 호가창을 변화를 주목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입니다. 개인투자자들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호가창을 잘 파악하고 숨은 뜻을 찾아 이해하는 게 아주 중요하다는걸 여기서 배웁니다.

<사진 출처 주식 호가창의 신 100 법칙/ 이시이카츠토시 / 지상사>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