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네이버 블로그 상위 노출 - 블로그 만들기부터 인플루언서 되기까지!, 전면 개정판
황윤정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있지만 심각하게 블로그 활동을 열심히 하여 방문객을 늘려볼까 고민도 잠깐, 바로 잊어버리고 생각날 때 글 올리고, 이벤트 할 때 글 올리면서 왜 방문객이 적을까 고민도 잠시 그냥 그렇게 시간이 흘러갔습니다. 문득 나도 방문객이 많은 블로그를 운영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를 잘하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뿐 어떠한 노력도 안 했던 겁니다.

10년 넘게 이용하고 있지만, 네이버 블로그를 이렇게 다양하게 사용되는지 이 책을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글쓰기 관련 책을 읽었지만, 블로거 관련 책은 한 권도 읽은 기억이 없습니다. 이 책을 읽으며 솔직히 많이 놀랐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기능이 있는지 몰랐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마켓’ 이 있는 줄도 처음 알았습니다.





그럼 왜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해야 할까요?

네이버 블로그는 개인의 소소한 활동뿐만 아니라 소상공인에서 기업까지 홍보와 마케팅을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왜 네이버 블로그는 선택이 아닌 필수인지 자세한 설명과 블로그 중심으로 글을 올리고 여러 소셜미디어와 연결 페이스북, 카카오톡까지 다양한 SNS로 콘텐츠를 즉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검색은 유용한 정보,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검색을 합니다. 제품의 홍보만 올려서는 상위 노출을 어려울 겁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검색 상위 노출과 방문객을 늘릴 수 있을까? 고민을 한다면 이 책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2장이 핵심입니다. 붐비는 블로그를 만드는 기획의 힘,

꼼꼼하게 따라 하는 블로그 기획 6단계를 시작으로 기획서를 작성해 보시면 나아갈 방향을 지표를 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하나도 모르는 분께 추천하는 10회 완성 코스와 이미 블로그를 운영 중이거나 빠르게 블로그를 만들고 싶은 분께 추천하는 필요한 내용만 뽑아 4회 완성 코스도 있습니다. 초보자를 위한 블로그 마케팅 강의도 있습니다. (유료)

이 책은 2015년부터 시작하여 2024년 전면 개정판까지.


네이버 블로그 해야 하는 이유, 붐비는 블로그를 만드는 기회 만들기부터 검색 상위 노출까지 필요한 방법뿐만 아니라 글쓰기와 아울러 인터넷 쇼핑몰, 스마트 스토어 활용까지 다양한 내용과 이번 개정판에서는 생성형 인공지능(AI)를 활용하는 방법까지 소개합니다.



네이버 검색 상위 노출을 위한 5가지 핵심 기술 대공개!

★검색이 잘 되는 키워드 선정법!

★쉽게 쓰고 잘 읽히는 글쓰기!

★블로그 글을 멀리 퍼뜨리는 SNS 확장 법!

★블로그 콘텐츠를 확장하는 네이버 서비스!

★일반인은 잘 모르는 서치 어드바이저 사용법!




<사진 출처 된다! 네이버 블로그 상위 노출- 전면 개정판/ 황윤정 / 이지스퍼블리싱 출판사>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