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 붙는 중국어 독학 첫걸음 - 발음부터 회화를 입에 착! HSK 시험까지 한 번에 착!, 개정판 착! 붙는 외국어 시리즈
허은진.츠징위 지음 / 시사중국어사(시사에듀케이션)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국 드라마를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중국어를 알아들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무협 드라마 아주 좋아합니다. 보면서 그들이 사는 나라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호기심과 관심으로 중국어를 배우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 그동안은 목표가 너무 높아 공부하다 포기했는데, 간단한 회화 이주로 알아듣고 말할 수 있는 게 지금의 목표입니다. 언어를 배우는 이유가 다양하겠지만 전 그냥 드라마를 알아듣고 싶다는 생각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중국어는 우리말과 다르게 음절의 높낮이가 있습니다.

한문을 사용하지만, 획수를 좀 더 간소화시킨 간체자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사용하는 한문을 간체자로 공부하고 발음하는 것도 배워야 합니다.

시사중국어사에서 <착! 붙는 중국어>는 처음 중국어를 독학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2015년 초판 발행 이후 2023년까지 1판 30쇄를 발행하고 2024년 3월 개정판 1쇄를 출간하였습니다. 유튜브에서 착 붙는 중국어를 검색하여 동영상을 PC와 스마트폰에서도 언제나 볼 수 있는 동영상 강의와 착 붙는 중국어 단어 암기를 검색하여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시사중국어사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하시면 MP3 다운과 동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4주 완성 학습 플랜으로 28일 동안 공부합니다.

첫 3일 동안은 발음을 공부합니다. 4가지 성조를 가진 중국어는 같은 말이라도 높낮이에 따라 뜻이 달라집니다.

발음 3일, 회화 포인트 21 강의와 6일 강의 후 7일째는 6일분의 복습이 있습니다. 21강마다 시작은 핵심 주제에 맞은 중국 풍경 그림과 핵심 어법, 동영상과 원어민 MP3 QR코드가 있습니다.

두 번째 회화의 토대 어법에는 핵심 주제 대화와 설명 WORDS에서 본문 단어, 교체 단어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교체 연습과 핵심 어법의 설명이 있습니다. 팟빵 팟캐스트에서 시사중국어 또는 착중독 제공되는 QR코드가 있어 들으며 공부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회화를 내 것으로!에서는 앞에서 배운 문장을 다시 공부하고, 중국 문화 엿보기를 통해 공부한 내용과 관련된 다양한 중국의 문화를 배울 수 있습니다.

네 번째는 간체자 쓰기 연습입니다.

다섯 번째는 그림 보며 말하기에서는 본문 내용을 토대로 그림에 맞게 제시된 문형을 참고하여 말해 봄으로써 한 번 더 복습합니다.

여섯 번째는 확장 문형 배우기에서는 같은 말 다양한 표현을 배웁니다.

일곱 번째는 연습은 실전같이! 듣기, 쓰기, 말하기, 쓰기의 연습문제로 테스트하고 부족한 부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4주 동안 하는 공부입니다.

부록으로 HSK 1급 필수 어휘, 간체자 쓰기와 착! 붙는 챌린지 북 – 첫걸음 떼고 Jump Up HSK 1급, HSK 2급 미니 고사와 스토리 읽기를 제공합니다.

기초적인 대화 이주로 시작하여 흥미를 느끼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언어 공부는 매일 하지 않으면 금방 잊어버리기에 매일 꾸준히 해야 합니다.


어떤 목적으로 공부하는지 정했다면 그의 맞은 책을 고르고 계속 반복해서 듣고 말하기 하는 게 언어에서는 중요한 것 같습니다. 들릴 때까지 한다. 영어 회화를 공부할 때 연음이 제일 어려웠습니다. 너무나 빨라 우리가 배우는 것과 많이 달라 기초와 단어 공부를 하고 미국 드라마를 계속 반복해 들었더니 대화 내용이 조금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중국어도 그런 믿음으로 시작합니다.

언어 공부는 언어 공부에 그치지 않고 그 나라의 문화를 알아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진출처 착! 붙는 중국어 독학 첫걸음 / 허은진,츠증위 / 시사중국어사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