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블렌더로 쉽게 게임(로블록스) 아이템 & NFT 만들기 - 모두를 위한 메타버스 Meta 작(作) 시리즈 3
이대현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로드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었다. 보통 3D 경우에는 컴퓨터가 고사양이라서 걱정했는데 간단한 아이템을 만드는 것은 괜찮아 보였다. 간단해 보이지만 3D 블렌더로 직접 만드는 것은 별개의 문제였다. 차라리 내가 호박을 그리는 것이 나을듯싶다. 무료 프로그램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의문이 들었는데 많이 써보지 않았지만 사람들이 추천하는 이유를 알겠다.




첫 장에서는 블렌더 활용 기본에 대해서 배운다. 마우스 사용법, 기본 조작법과 활용법이다. 기본적인 마우스 조작법은 캐드랑 비슷하다. 익히면서 알아가야 할 단축키에 대해서 설명이 나온다. 우선은 다 알 수 없다. 책에서 준 예제를 통해서 하나하나 익히는 것이 빠를 것이다. 처음에 프로그램을 열었을 때 가운데 있는 큐브 상자를 없애지 못했다. 마우스로 클릭하고 DEL 하면 대체적으로 삭제 가능한 거 아닌가. 비슷한데 상자를 덩어리로 잡을 때는 오브직트 모드를 선택해야 하고 에디트 모드에서는 물체의 점이나 선 부분으로 선택할 수 있다. 오브직트 모드에서 삭제 가능하다. 순간 바보가 된듯한 기분이었다. 물체를 만들어서 들어가거나 튀어나고 모 다듬고 합체하고 하나하나 꼼꼼하게 배워야 한다.




책에서처럼 하면 금방 따라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해보니까 잘되지 않는다. 호박 하나 3D로 만드는 것이 쉽지 않았다. 나중에 보니 맵핑(모델에 옷을 입히는 작업, 회색 형체인 호박에 호박스러운 재질을 입혀주는 것.)은 어떻게 하나 궁금해서 책을 살펴봤는데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 맵핑작업까지 가능한가 보다. 우선 따라 하기도 쉽지는 않다. 단축 키나 활용법에 친숙하지 않아서일 거다. 어제보다는 오늘이 나았다.

하나하나 따라서 해보는 과정이 재미있다. 오늘은 왜 이게 안될까 고민하다 내일 보면 아차 이 부분을 빼먹었구나 싶다. 이 메뉴는 어디서 나온 거지, 책에서 순서대로 표시를 해두긴 했지만 작아서 잘 안 보이기도 하고 익숙해지면 보이겠지.





내 아바타를 불러오고 책에서처럼 직접 만든 아이템을 착용해 보면 뭔가 설레는 기분이 느껴질듯하다. 책 속에서는 초급 편과 중급 편으로 나누어서 설명하고 있다. 호박, 당근, 배터리는 좀 쉬운 편이고 로켓, 칼 그리고 새총이 좀 어려운듯하다. 새총이 복잡하다. 중급 편에서는 양피지를 비롯해서 젠틀의 마법책, 베틀로얄 선물 상자 등 총 8가지 아이템을 따라서 만들어 볼 수 있다. 여신의 백도 검 멋지다. 꾸준하게 책에서처럼 따라서 해보면 조금은 3D 블렌더에 감을 잡을 수 있겠다.



<3D 블렌더로 쉽게 게임 아이템 & NFT 만들기/ 이대현 지음 /(주)광문각출판미디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