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리보 아이돌 스퀴시북 - 말랑말랑 두근두근
차리보 지음 / 삼성출판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4만 명 구독자 보유 유튜버 차리보의 신간이 나왔습니다. 저도 유튜버 구경 갔는데 너무 잘 만드셨더라고요. 귀엽고 사랑스러운 소품이 많고 쓱싹쓱싹 잘 그리세요.

책 제목처럼 < 말랑말랑 두근두근 아이돌 스퀴시 북>입니다. 스퀴시 북은 종이 도안 안에 솜을 넣어 푹신푹신하게 만든 책이랍니다. 한참 전이지만 종이 인형놀이를 했던 그때가 떠올랐습니다. 종이 인형을 잘 오려서 책 사이사이에 소중하게 꽂아 놓았는데 스퀴식 북은 책이나 다이어리처럼 그 안에 멋진 공간이 있고 기숙사, 방송국 공간의 설정에 따라서 장소와 소품을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어요.


우선 아이돌 멤버를 소개할게요. 리더 리보, 메인보컬 나나, 맏언니 카린, 막내 옐로입니다. 다들 개성이 확실합니다. 귀엽고 통통한 모습이 보기 좋네요.


다음 장에는 준비물과 만드는 법에 대해서 소개되어 있습니다. 스퀴시 만드는 법에 대해서 솜을 어떻게 넣어야 하는지 알려줘요. 그다음 장에는 차례에서 만들 목록에 대해 자세한 설명 들어갑니다. 떼었다 붙였다 가능해서 양면테이프를 좋은 것을 써야 할 듯합니다.

비닐 코팅을 해야 해서 후다닥 다이소에서 코팅지를 사가지고 왔습니다.



숙소 모습입니다. 여기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만드는 과정에서도 자세히 소개되어 있지만 뒷장에 솜 넣는 부분이라고 되어 있어서 그 안에 솜을 넣고 끝부분을 테이프로 붙여가면서 했습니다.

아래처럼 아기자기한 공간도 책처럼 연결해서 아이돌 숙소를 완성해 줍니다.


1장과 2장은 멤버들은 옷장입니다. 멋진 옷과 소품이 한가득입니다. 3장은 아이돌은 어떤 숙소에서 지낼까요~ 숙소에서의 생활과 냉장고의 소품도 귀엽게 그려져 있습니다. 요리도 만들어보고 이러쿵 저러쿵 재미난 일들이 벌어질 거예요. 4장은 반려동물 하우스입니다. 귀여운 보리와 모모를 만나볼 수 있어요.




5장은 카페&레스토랑인데 분위기 있고 멋지네요. 아이들이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친구들과 놀기에 몹시 좋을듯합니다. 카페인만큼 다양한 케이크와 타르트며 마시는 달콤한 차가 한자리에 모여있네요. 6장은 메이크업 숍입니다. 아이들은 초등학교 때부터 화장을 하고 관심이 많은데 아이돌의 얼굴에 요렇게도 해보고 너무 즐거울 듯하네요. 오이팩과 비타민 C 레몬 마스크팩은 진리인 듯합니다. 7장은 방송국입니다. 화려한 조명과 관객들의 모습도 볼 수 있어요. 8장은 연예인이라면 한 번씩 받는다는 간식 차예요. 간식 차에 맛있어 보이는 빵, 과자, 음료수, 과일 맛있어 보입니다. 9장은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야요. 휴가네요. 휴가지는 파란 물결이 일렁거리는 바닷가입니다. 바닷가를 보는 듯 파랑 파랑 하니 좋네요.

인형 놀이할 때면 공간은 자체적으로 설정으로 하고 여기가 집, 상점 그런 식으로 설정해 주었는데 하리보 책에서는 멋진 공간이 꾸며져 있고 그 상황과 어울리는 소품이 있어서 소꿉놀이와 인형놀이를 합체해 놓은 느낌이었습니다. 스퀴시북이라서 겉이 말랑말랑하고 비닐 코팅 되어 있어서 여러 번 자주 갖고 놀아도 문제없네요.


저는 다른 것은 잘 만들 자신이 없어서요. 귀엽고 사랑스러운 반려동물 하우스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주인공 아이돌을 빼놓을 수 없겠죠. 평상복 차림으로 옷을 입혀보았습니다. 자를 때 보니까 나나의 머리 컬 빼고는 오리기 어렵지 않았습니다. 요즘엔 종이만 잘라주는 가위가 있어서 아이들도 쉽게 오릴 수 있겠네요. 목부분만 좀 조심하면 될 듯해요. 1장에서 아이돌 옷장이 등장한 만큼 다양한 패션 센스를 보여줄 만한 옷들이 등장합니다. 드레스도 있어서 몹시 좋아할 듯합니다. 한동안 겨울 왕국이 인기가 있어서 엘사 드레스에 빠진 아이들이 참 많았습니다. 사복부터 무대 의상까지 70여 개의 옷과 소품이 있어서 다양하게 연출해 볼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하우스도 귀엽고 사랑스럽습니다. 솜을 적절하게 넣는다고 했는데 붙이는 과정에서 좀 마음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연습해 보면 잘 될듯해요.

제일 쉽지 않았던 것은 소품이 작고 앙증맞고 귀여워서요. 생각보다 오리는데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귀여운 소품이 많은 만큼 열심히 오려야 합니다. 귀여운 강아지 보리와 고양이 모모가 먹을 거니까요.


위의 사진은 강아지와 고양이의 보금자리입니다. 2층 반려 하우스예요. 고양이가 타고 오를 수 있도록 선반도 잘 설치되어 있고 밥이나 먹을 물도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보리의 선반은 열리게 붙여서 그 안에 뭐가 들었을까 생각하면서 뭘 꺼내보는 것도 재미있어요. 푹신푹신한 보금자리가 잘 꾸며져있네요. 여기서 사람이 살아도 될 듯한 느낌이 들어요.

그다음 장에는 강아지 산책길과 동물 숍입니다. 모모를 선반 위에 올려놓아 봤어요. 강아지와 고양이가 좋아할 만한 먹거리와 귀여운 옷들도 있습니다.

정신없이 오리고 붙이면서 푹 빠져서 했습니다. 예전에 몰랐던 새로운 세상에 접속한 느낌이랄까요. 예전에는 전단지를 몹시 좋아해서 모으기도 했는데 어떤 분은 이런 쓰레기를 왜 모으냐고 했죠. 전단지에는 번쩍번쩍 새 물건들이 있었고 그 안에는 없는 것이 없었거든요. 아이들도 오리고, 만들고, 붙이면서 아이돌의 생활도 만끽하면서 즐겁게 상상하며 놀 수 있겠네요.

상황에 맞춰서 대사를 치기도 하고 개 짖는 소리도 내어 보고 그러고 보면 아이들은 작가나 배우의 기질을 타고난 건지도 몰라요. 상황 설정에 따라서 다양한 역할놀이를 하며 잘 놀아요.




<사진출처 말랑말랑 두근두근 아이돌 스퀴시북 / 차리보 / 삼성출판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