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2024 - 누구나 쉽게 배워 제대로 써먹는 그래픽 입문서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빨간고래(박정아).윤이사라(포완카) 지음 / 한빛미디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자인 관련 업종에 종사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포토샵과 일러트스레이터를 사용합니다.

저도 디자인 관련 분양가 아니지만, 사진을 수정하는 작업이나 로그를 만들어야 할 때 어려움을 느껴 공부를 시작해 보기로 했습니다.

이처럼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는 많은 분양에서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포토샵은 그나마 프로그램 사용하기가 조금 편했지만 일러스트레이터는 메뉴가 많고 복잡해 어떤 것을 어떻게 해야 할지 많이 난감했습니다.

제가 전문 디자인 업무를 하는 사람이 아니라 물어가면서 하기에도 어려워 보였습니다. 그래서 좀 더 쉽게 하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 하는 맘에 책을 찾아보게 되었고 이 책은 한 권으로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특히 일러스트레이터는 많은 양을 외울 필요 없이 기초 기능만 제대로 익혀 웬만한 작업은 충분히 할 수 있게 되어 편리합니다.




처음 시작하는 사람도 보기 편하게 포토샵은 도구 이름과 기능 설명부터 먼저 으로 초보자가 꼭 알았으면 하는 기본기능 19가지를 소개 예제에 따라 할 수 있어 눈에 익힐 뿐만 아니라 기본 기능만 알고 있어도 많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하면서 직접 익히는 간단 실습, 주요 기능의 사용법과 활용 과정을 한눈에 살펴보며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한눈에 실습, 핵심 기능을 미리 알아보고 기능 꼼꼼 익히기까지 기능을 몇 가지만 알고 있는 저한테도 독학하기에는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 포토샵과 마찬가지로 모든 기능과 설명이 잘 되어있으며

특히 1분 1초 아끼는 일러스트레이터 특급 활용법과 일러스트레이터, 이것만은 알고 넘어가자는 초보자들을 위한 필수 지식이라 입문자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2024년 버전 반영이 되어있어 새로운 기능을 안내합니다.

혼자 공부하기 어려운 분들은 스터디 공식 카페를 이용해 보시는 것도 바람직할 것 같습니다. 6주 커리큘럼을 제공하여 학습 분량과 일정에 맞춰 스터디를 진행하고 과제를 수행할 수 있어 실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2024년에는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데 문제가 없도록 하는 게 저의 또 하나의 목표가 되었네요.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은 참 즐거운 일입니다.





<사진출처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2024/ 빨간고래, 윤이사라 지음/ 한빛미디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