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하루 1줄 스페인어 쓰기 수첩 : 고급문장 100 - 매일 스페인어 습관의 기적! 저자 직강 유튜브 강의 제공 나의 하루 1줄 스페인어 쓰기 수첩
권진영 지음 / 시대인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른 나라의 언어를 공부할 때 느끼는 점은 매일 꾸준히 말을 해야 한다는 겁니다. 생각하고 말하고 계속 반복해야 그 말이 자연스럽게 나올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영어 회화 공부를 시작한 지 벌써 7개월이 넘어갑니다. 가벼운 안부 정도 물어볼 수 있는 수준이 되었습니다. 빠르게 말을 하면 식은땀이 나면서 당황하게 되더라고요. 그래도 이제는 아는 단어, 문장이 들리면 너무 반갑고 기분이 좋아집니다. 매일 일어나 물 한 잔 마시는 습관처럼 매일매일 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새삼 너무 몰랐구나! 발음이 너무 다르구나! 느끼면서 교정을 하고 있죠. 발음, 연음 강세를 다시 공부하고 있습니다. 학교 다닐 때부터 했던 영어를 지금에서야 조금 이해가 가는 정도라고 할까요. 그런데 갑자기 스페인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나라가 참 많더라고요. 스페인, 멕시코, 과테말라 등 제가 좋아하는 커피 생산국 다수가 스페인어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가보고 싶은 나라 중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나라가 많았습니다.

 



 


 

 

나의 하루 1줄 스페인어 쓰기 수첩 [고급 문장 100]은 매일매일 하루 1문장씩 쓰고 듣고 응용해서 듣고 따라 말하기를 할 수 있습니다. MP3 듣기와 권진영 선생님의 유튜브 방송까지 같이 들으니 이해도 잘되고 귀에 쏙쏙 들어옵니다.

배운 문장을 활용해 새로운 문장 응용해서 써보기까지 욕심내지 말고 하루에 한 문장씩 기초 문장부터 시작해서 고급 문장까지 꾸준히 하다 가끔 하루를 빼먹는다고 해도 1년이면 스페인어를 배워가지 않을까 합니다.

 

고급 문장 100 이전에 기초 문장 100, 중급 문장 100이 있어 단계적으로 쓰기 훈련을 하실 수 있습니다. 나의 쓰기 체크일지를 쓰면서 하루하루 채워 가는 느낌은 아주 뿌듯합니다. 하루하루 보람차게 보냈다는 의미이니까요.

복습을 할 수 있게 앞서 배운 내용 중 주요 문법 및 표현을 정리해 주었으며 한국어를 스페인어로 직접 작문할 수 있게 한 번 더 복습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작년 12월부터 습관 노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매일 해야 하는 일들을 체크하고 있죠. 못하면 못했던 이유와 잘하면 자신을 칭찬합니다. 책을 심사숙고하여 선택했으면 꾸준히 자주 보는 게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진 출처 - 나의 하루 1줄 스페인어 쓰기수첩 [고급문장 100]/권진영/시대인>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