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러 방송국 : 초콜릿 살인 사건 고래동화마을 16
김희철 지음, 산호 그림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호러 방송국에서는 인간이 풀지 못한 미제 사건만 푼다고 한다. 미제라는 것은 미국 초콜릿처럼 미국 제품이 아니고 풀리지 않는 사건을 의미한다. 책에서처럼 설명을 따라 해보았다. 자정이 되어 종소리가 울리면 방송실의 기계가 살아있는 듯 움직인다.

호러 방송국의 앵커 올뺑이, 옆자리에는 독소상 그리고 사건의 현장을 찾아가는 주기자 요렇게 세 사람이 미제 사건을 찾아간다. 대한예술학교 운동장에 나와있는 주 기자가 이번에 풀 사건에 대해서 설명한다. 시작할 때 삼삼칠 박수를 치는데 이 박수의 의미는 잘 모르겠다. 추운 겨울 음악실에서 충격적인 사건이 벌어졌고 두 명의 사상자가 있었다. 한 명은 사망한 채 발견되고 다른 한 명은 혼수상태에 빠져서 병원으로 옮겨졌다. 두 학생은 한 달 동안 음악실에 갇혀 지냈다고 한다. 사망한 친구의 이름은 '신난나' 였고 혼수상태에 빠져서 간신히 목숨을 건진 친구의 이름은 '기도도' 다. 난나가 오기 전까지 도도는 학교에서 탑이었지만 난나가 온 후로 도도는 힘들어졌다고 한다.

음악실은 안에서 잠겨져 있었다고 하는데 그들이 이 안에 갇혀있다는 것을 아무도 몰랐다고 한다. 이런저런 이해되지 않는 부분이 많다. 호러 방송국의 멤버들은 열심히 사건을 풀어나간다. 특히 주 기자의 현장 보고 상황이나 증인들을 소환하는 솜씨는 역시 귀신급이었다. 1등만이 살아남는 세상에, 그럼 나머지는 인생 끝인가. 일등은 한 명뿐인데 말이 안 된다 싶다가도 어디서부터 그런 세상이 되어버린 것인지 안타깝다. 세상에 뛰어난 사람은 참 많고 각기 다른 사람인 것을, 거기서 살아남기 위해서 발버둥 치는 것은 오롯이 각자의 몫인 걸까. 막상 그게 전부가 아닌 것을 깨닫게 되면 그다음은 어떻게 되는 걸까.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