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도 신사 아르센 뤼팽 - 오리지널 완역 일러스트 에디션
모리스 르블랑 지음, 벵상 말리에 그림, 권은미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괴도 신사 아르센 뤼팽이지만, 루팡이 친숙하다. 학창 시절에 재미있게 읽었던 기억이 떠오른다. 괴도 신사 아르센 뤼팽은 결코 사람은 죽이지 않는다. 홀연히 나타났다가 보석과 함께 사라질 뿐이다.

오리지널 완역 일러스트 편으로 여객선에서 체포되는 이야기부터 시작된다. 생생한 삽화가 보여주는 추격신부터 시작해서 아르센 뤼팽의 활약을 살펴볼 수 있다. 뤼팽이 매력적인 것은 모든 일에 있어서 계획적이며, 멋지고 신사적이라는 것이다. 박학다식한 지식과 마술처럼 '실제로 그가 자신이 누구인지 모를 정도로.' 변신에 뛰어나다는 것이다. 그 누구라도 될 수 있고 어떤 사람이라도 자신의 편에 서게 할 수 있는 자신감도 있다. 첫 번째 이야기는 아르센 뤼팽이 체포된다. 아마도 이것도 계획 중 일부였을까 아니면 그녀를 정말 사랑하게 되어서였을까? 서로 사랑한다고 해도 뤼팽은 부자들의 주머니 터는 일을 멈추지 못했을 것이다. 그녀도 그런 그를 반기지 못했을 것이다. 가니마르 경감은 아르센 뤼팽이라면 이를 갈고 있지만, 뤼팽이 매번 놀라움을 안겨주니 팍팍 늙어가는지 모른다. 다른 일러스트로 <아르센 뤼팽 체포되다> 편을 보았는데, 일러스트에 따라서 느낌이 달라진다.

뤼팽은 자신을 도와준 사람에게는 보답을 하고 나쁜 사람들을 혼내주기도 하므로 그를 응원하게 된다. 뤼팽의 이야기를 토대로 책은 쓰이고 있다. 어찌 보면 쓰는 사람이 더 그 상황을 잘 전달하고 있는 듯하다. 아르센 뤼팽은 훔치지 못하는 물건이 없었는데 그중에서도 도둑맞은 물건을 주인에게 돌려주는 아주 훌륭한 일도 놓치지 않는다. 어떤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생각지도 못하게 뤼팽이 당하는 일도 있었는데, 어떤 일이든 종종 다른 방향으로 흘러갈 때가 있다. 아르센 뤼팽이 여러 방면에 뛰어나고 싸움도 잘하지만, 악인들을 상대하기엔 정말 괜찮을까 걱정된다. 벌어지는 일들은 여전히 지금과 비슷한 부분이 많아서 세월이 흘러도 사람들이 가지는 감정이나 욕망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된다. 모처럼 오리지널 일러스트와 함께 새로운 모험으로 떠나는 이야기가 짧게 끝나버려 못내 아쉽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