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해커스 전기기사 필기 필수이론+최신 기출문제 - CBT 문제풀이 서비스ㅣ최신 5개년 기출문제ㅣ전기기사 무료 동영상 강의
해커스 자격증시험연구소 지음 / 해커스자격증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3년 전기공사기사 4회 시험에서 전기기기에서 과락이 나와 떨어졌습니다. 하긴 다른 과목도 점수가 저조했습니다. 회사 다니며 나름 공부를 했다고 생각했는데 아닌가 봅니다.

공부 방법에 문제가 있나 생각도 해보았는데 더 큰 노력과 체계적인 공부 방법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비전공자가 회사에 다니며 공부할 때 한 가지 책으로 계속 반복하며 살을 붙여 가야 할 것 같아 합격하신 분들의 공부 방법과 후기를 많이 찾아보고 맞는 책을 선택하는 게 첫 번째인 것 같습니다.


2024년 전기기사 필기는 필수 이론과 최신 기출문제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전에 합격하신 분이 10년 치 기출문제를 3번 풀면 된다고 했는데 저에게는 맞지 않았습니다. 그럼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할까?

이 책에서는 단기 합격 학습계획과 출제 비중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시험에 나오는 이론을 중심으로 체계적인 필수 이론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그림과 사진 자료가 이해를 도왔습니다. 특히 전공자가 아닌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참고&심화는 전기기사 이론을 이해하는 데에 꼭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 이론학습을 더욱 깊이 있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최신 기출문제는 2019년부터 2023년 CBT 문제까지 수록되어 있으며 해설이 잘 되어있습니다.


전기 입문자의 눈높이에 맞춘 기초 특강 3종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전기를 처음 공부한다면 기초 특강을 듣고 보는 게 훨씬 공부하기가 편합니다. 이 책은 전기기사 전 강좌 10% 할인권과 전기기사 무료 동영상 강의, 전기기사 입문 패키지 0원으로 초시생도 한 번에 합격할 수 있도록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내년에는 한 번에 필기와 실기에 합격하고 싶습니다.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준비하여 내년에는 합격 후기를 남기고 싶습니다.

직장을 다닌다는 핑계로 공부를 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과 집중하고 노력하여 공부하는 습관을 몸에 익혀 자신에게 자신감을 심어 주고 싶습니다. 시작이 반이라고 했던가요. 전기공사 필기 보고 바로 결과가 나오는데 한숨만 나왔습니다. 다시는 보지 말자 했는데 시작을 했으니 끝을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