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bate Club for Teens 1 Debate Club for Teens 1
리스코리아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를 잘 하려면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방법이 최고라고 합니다. 예전에 외국 사람이랑 연애를 하게 되면 영어를 금방 배운다고 하여 한참 웃었던 기억이 납니다. 우선은 외국 사람을 봐야 할 텐데요. 무조건 외국 사람을 보면 경직되곤 합니다. 중학교 때 영어회화를 가르쳐 주시던 선생님이 계셨는데, 뭘 배웠는지 까마득하게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외국어란 제게 그런 느낌입니다. 점점 멀어져 가면서 까마득해지는 느낌이요.


이 책은 20가지 토론 주제를 가지고 주로 십대들의 이야기에 맞춰져 있습니다. 읽다 보니 십대들만의 이야기는 아니었습니다. 살면서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되고 어느 쪽을 선택하든 좋은 점과 나쁜 점은 늘 뒤따라오기 마련입니다. 선택할 수 없는 부분은 어쩔 수 없지만, 선택한 이상 그나마 아이들에게는 모든 책임을 지지 않아도 된다고 말하면 안 되겠죠. 잘못에 대한 기회는 주어져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어떤 일인지 그것에 따라서 달라질 거라 생각합니다. 사람은 누구나 책임을 회피하고 남에게 비난을 넘기고 싶어 합니다. 레슨마다 주제가 다르고 예문에 따라서 대답하는 답변이 소개되어 있으며 그다음 관련 주제에 대해서 토론합니다. 우선은 단어가 어렵지 않습니다. 아마 영어만 있었다면 재미없을지도 모르지만 카툰 형식으로 그 상황을 적절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한 가지 주제로도 많은 이야기를 주고받을 수 있겠습니다. 토론이므로 이 책의 정답은 없습니다.




Debate Club for Teens 1 31쪽 /리스코리아



이 책에 나오는 주제는 십대들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가 공감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할 이야기도 많고 다만 그것을 표현하는 방법이 어려울지라도 시도하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저도 모르게 정답이 없다고 했지만 예문과 비슷한 답변이 있을까 싶어서 뒷장을 뒤적였습니다. 참고서에 길들여져있던 몹쓸 습관입니다. 온전하게 영어책을 읽고 있어서 즐거웠고 재미있는 카툰이 시대의 모습을 반영하기도 하면서 남의 일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으며 씁쓸한 기분입니다. 뭐니뭐니 해도 머니가 최고인 세상에 살면서 온전하게 자신을 지켜내는 것은 쉽지 않은일입니다. 여러가지 토론 주제를 보고 있자니 오염문제도 심각하고 이런저런 복잡한 생활속에서도 여전히 싹뜨고 있는 희망을 보았습니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몹시 유용한 토론 책이 되겠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