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어원을 만화로 잡는 4컷 영단어
히지이 가쿠 지음 / 더북에듀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컷 만화를 통해서 그 단어를 상상할 수 있게 된다. 단어의 조합을 통해서 그 단어를 유추한다. 핵심 333개의 단어가 영어회화나 시험에도 자주 나오는 것을 골랐기에 이 책을 통해서 쉽고 재미있게 외울수 있다. 예전에 무조건 쓰고 읽고 외웠는데 어렵게 공부했다. 만화가 좋은 이유는 핵심적인 부분을 꼭 집어서 표현해주고 있다. 서바이브와 리바이브의 느낌은 '살아남다'와 같은 비슷한 느낌인데, 만화를 통해서 어원의 확장과 함께 다른 차이를 알려주었다.

시작은 하나의 어원으로 다양한 단어를 외울 수 있도록 하였다. 시작은 천지창조였다. 4컷의 만화를 보면서 어원의 뜻을 아니까 뭔가 영단어도 잘보면 뜻을 추리할 수 있겠다 싶다. '문제만 잘 읽어도 답이 보인다더니.' <sprite> cf에도 자주 나와서 친숙한 단어다. 신이 조물닥조물닥 만들어서 숨결을 불어 넣으니, 인간이 되었다. 대단하다. 앞단어 spir(숨쉬다)에 in(안으로)이 붙으면 ex(밖으로)가 붙으면 단어를 해석할 수 있게 된다. 님이라는 글자에 점하나만 붙이면 남이 되듯이, 영단어도 안과 밖이 다르다.

president 는 앞에 앉는 사람으로 국가를 대표하여 맨 앞에 앉으면 '대통령'이고 회사를 대표하면 '사장'이다. 상호작용하는 규칙만 알면 영단어 금방 터득할 수 있을 것만 같은 느낌이다. 공부하는 느낌보다는 웃긴 만화책을 보고 있다. 단순하면서도 만화의 표현력이 대박이였다. 'duc' 는 '이끌다'라는 뜻으로 앞으로 끌면 생산하다의 produce, 뒤로 끌면 감소시키는reduce이다. 그렇다면 introduce는 무슨 뜻일까? 이 단어는 친숙한 단어라 모른척 할수가 없다. 안으로 끌고 오니까 '소개하다' 가 된다. 단어뿐만 아니라 예문을 소개해서 확장세력을 넓혔다. 중간중간 칼럼이 나와서 단어의 기원이나 뜻에 대해서 더 자세히 소개해주고 동음어나 반대어를 알려주어, 단어의 뜻을 확고하게 다져나간다. 책에 나온 333개의 단어 놓치지 않겠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