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파이어 세계로 간 쌍둥이 문 너머 시리즈 2
섀넌 맥과이어 지음, 이수현 옮김 / 하빌리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뱀파이어 세계로 간 쌍둥이 책표지

문 너머의 세계들 1권을 읽고 나서 아이들이 갔다 온 마법 세계의 문은 어떻게 열리는 것인가에 대해 잭은 알고 있었다. 다른 마법 세계는 몰라도 자신이 다녀온 마법 세계로 돌아갈 방법에 대해서 말이다. 마지막에 '쓱' 그으면서 나타났던 문으로 잭은 질을 안고 사라졌다. 실은 그다음이 너무 궁금했다. 뱀파이어 세계로 간 쌍둥이는 2권으로 잭과 질 쌍둥이 자매가 살았던 세계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딱히 아이를 원하지 않는 부부였지만 남들의 관심사와 그들이 부부로써 인정받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되는 부분이 아이였기에 결정된 사안이었다. 그런 부부가 아이들을 사랑하는 법은 알지도 못할뿐더러 관심도 없다. 부부의 액세서리 정도로만 그들을 빛내줄 물건이었다. 참 씁쓸한 일이다. 애타게 아이를 원하는 가정으로 갔더라면 좋았으련만. 마법 세계를 떠돌다 온 아이들은 대부분 부모의 사랑을 받지 못했다. 그렇기에 자신이 태어난 곳에 대한 미련이나 그리움이 없다.

쌍둥이 자매를 다섯 살 때까지 키워주신 할머니가 계셨다. 많이 사랑했지만 부부의 압박으로 떠나야만 했고 아이들만 이 집에 남겨졌다. 할머니방에 있던 트렁크 안에는 원래 놀이옷이나 장난감이 있었는데 그안에서 문을 만났다. 가끔은 다른 세계로 통하는 문이 있지 않을까, 하고 생각해 본 적이 있다. 아무런 준비도 되어 있지 않는데 그곳으로 가게 된다면 재미있을 것 같기도 하고 실은 무서울 것 같다.


뱀파이어 세계로 간 쌍둥이 69쪽

두 사람은 계단으로 내려간다. 지쳐 쓰러질 정도까지 걸어 내려가고 있었다. 그렇게 멀 줄 알았다면 내려가지 않았겠지만 몰랐고 딱히 아쉬울 것이 없었다. 쌍둥이는 뱀파이어 세계인 줄 모르고 그곳에 갔지만 그곳 주인이라는 마스터라는 사람은 무서워보였다. 질은 왠지 이곳이 마음에 드는 듯 보였다. 쌍둥이 자매는 부모님에 의해서 잭은 이쁜 아이로 키워졌고 질은 용감한 아이로 키워졌다.

이곳에서 잭과 질은 두 사람의 선택에 따라서 살게 된다. 어쨌든 잭은 블리크 박사를 따라서 스스로의 삶을 책임지며 살기로 했다. 이곳의 마스터는 뱀파이어로 아이들의 신선한 피를 원하는 모양이다. 모든 것이 질이 원하는 대로 잘 될 줄 알았으나, 그리되지 못한다. 결국 블리크박사의 도움으로 잭과 질은 불가피하게 그곳을 벗어나 집으로 돌아오게 되었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은 잭과 질이 원하는 결말은 아니었다. 부모님으로부터 사랑을 받아본 적도 아이로써 어떻게 지내야 하는지 두사람은 그저 맡은 역할에만 충실하면 되었을 뿐. 질 역시 그녀가 맡은 역할을 훌륭하게 해내서 마스터에게 인정 받고 사랑받고 싶었다. 잭은 그곳에서 살면서 가족이 어떤 의미인지 알게 되었다.

어디를 가든 집은 돌아오고 싶은 곳이다. 여행을 가면 좋은 이유 역시 돌아올 집이 있다는 것 아닐까. 그런데 쌍둥이들과 마법의 세계의 여행자들에게 집은 그런 곳이 아니었다.


뱀파이어 세계로 간 쌍둥이 뒷장

이 책은 현지에서 총 8권의 후속작이 출간된 베스트셀러라고 한다. 홀수권수는 엘리노어 기숙 학교를 배경으로 이야기가 진행되고 짝수권수 책에서는 기숙 학교에 모인 아이들의 과거 마법세계의 이야기가 펼쳐진다고 한다. 그렇다면 3권에서는 엘리노어 기숙 학교로 돌아와서 잭과 질이 떠난 그 다음 이야기가 시작될 것이다. 다시 마법세계로 돌아간 쌍둥이 자매 이야기는 4권에서 시작되거나 다른 아이들의 마법세계의 이야기가 시작되는 것이다. 그 뒷이야기가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