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의 동물 병원 3 - 강아지 구출 대작전! 마리의 동물 병원 3
타티야나 게슬러 지음, 아메 가라스바 그림, 김현희 옮김 / 가람어린이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리의 동물 병원 3권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마리의 동물 병원 3권 표지


마리는 동물을 사랑하며 아빠처럼 미래에 수의사를 꿈꾸고 있다.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여 초코칩과 함께 소중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후버 아저씨는 동물 병원에서 일하는 아저씨인데 베르버 박사(마리의 아빠)가 더이상 치료할 수 없는 말을 기적처럼 살려냈다. 무슨일이 벌어진걸까? 후버아저씨는 말의 곁에서 힘이 되어 주고 있었다. 서로 말은 통하지 않지만, 따스한 손길과 눈빛으로 후버아저씨는 말을 쓰담쓰담 하면서 '내가 곁에 있어줄테니, 포기하지말라고.' 말했다고 한다.


이번편에서는 몹시 위험한 일이 일어난다. 마리와 마리케과 말을 타고 수상해보이는 농장을 살펴보고 있었다. 거기에 방치되어 보이는 암말이 있었는데 둘은 그 말이 걱정되었다. 어떻게든 보살펴주고 싶었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동물보호소가 불타고 있었다. 그 안에는 보호중인 동물들이 있는데 말이다.


하마터면 소중한 것을 잃을뻔한 마리였지만 다행스럽게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이 모두를 살렸다. 정말 생각만해도 끔찍했다. 이제 남겨진 동물들은 어디로 가야하는 걸까? 전기합선 문제로 동물보호소가 불타버렸음에도 보상도 받지 못하고 남은 빚을 청산하고 떠나라는 대답만 듣는다.

다행히 동물들은 상처입었지만 살아있고 치료할 수 있었다. 다만 앞으로의 일은 어떻게 될 것인지. 나쁜일이 생기면 반드시 좋은일도 따라오게 되어있다. 세상만사 나쁜일만 없으니까 정말 다행이였다. 마리가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이 또 다른 이의 마음을 움직였다. 그래서 서로에게 정말 좋은 일이 벌어진다. 정신없이 3권의 이야기는 끝났고 앞으로의 이야기가 점점 궁금해진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