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해커스 세무회계 기출문제집 : 공인회계사(CPA) / 세무사(CTA) 2차 시험 대비 - 2023 개정세법 반영|최근 9개년(2022~2014년) 기출문제|인강 할인쿠폰 수록
원재훈.이훈엽 지음 / 해커스경영아카데미 / 2023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회계사·세무사 2차시험대비 해커스 세무회계 기출문제집입니다. 2차 시험은 주관식입니다.

공인회계사 2차 시험은 1차 시험에 달리 절대평가로 과목별 배점이 60% 이상 5과목을 모두 합격하면 최종 합격하게 됩니다. 2차 시험은 부분 합격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세무사 2차 시험은 1차 시험과 같이 과목별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점수가 60점 이상이면 합격하는데요. 단 2차 시험은 기준을 충족한 인원이 선발예정인원에 비해 많을 경우 매 과목 40점 이상 전체 평균 점수가 높은 사람을 예정인원만큼 선발한다고 합니다.

사법고시가 사라지고 제일 난이도가 높은 시험으로 뽑히는 게 공인회계사 시험이라고 들었습니다. 그만큼 어렵기도 하지만 과목별 범위가 너무 방대하기 때문에 기본강의만 듣기만 해도 숨이 차다고 합니다. 세법도 기본서가 광범위합니다. 이론뿐만 아니라 계산식이 있기 때문에 출제 유형을 파악하는 게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세법이 가진 특징 중에 하나가 매년 초 세법이 개정된다는 점입니다. 그럼 개정된 부분을 다시 수정하고 공부해야 합니다.


해커스 세무회계 기출문제집 214-215쪽


문제 다음에 해답이 나와 있어서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해커스 세무회계 기출문제집 236-237쪽


공인회계사 2차 시험 세법은 1일차 1교시 120분 대 문항 7~8문제를, 세무사 2차 시험 2교시 90분 회계학 2부(세무회계) 대문제 4문항이 출제됩니다.

정해진 시간 동안 모두 문제를 풀 수도 있겠지만 힘들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합니다. 절대평가이기 때문에 문제를 스캔해서 내가 풀 수 있는 문제를 찾아보고 포기할 문제는 가감하게 포기하여 점수를 올리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시험시간을 정해놓고 실제처럼 기출문제를 풀어봐야 합니다. 기출문제를 풀다 보면 반복되는 패턴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독학으로도 가능하겠지만 이런 흐름을 따라가기 위해서 인강을 듣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1차 시험은 객관식이라 문제가 없지만, 주관식 시험은 답안 작성 요령도 아주 중요합니다.

해커스 경영 아카데미에서는 읽기 쉬운 해답과 적절한 설명과 자세와 비유, 기출문제 답안에 맞춘 해설과 주관식 답안 작성 요령 소개, 주제별 유형을 파악하고 체계적인 주제별 출제 유형을 분석해 줍니다.

2014년 ~ 2022년 최근 9개년의 기출문제와 2023년 개정 세법 반영하였습니다.

공부의 시작은 어떤 책을 선택하는냐가 첫 번째이고 2번째 인강을 듣는다면 합격자들이 추천하는 인강을 찾아보고 나의 상황에 맞은 선택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