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퍼펙트 컬렉션 도감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비아파트 퍼펙트 컬렉션 도감에서는 신비아파트 역대 시리즈를 소개한다. 최근에 나온 <극장판 신비아파트 차원도깨비와 7개의 세계편> 이야기부터 나온다. 이 시리즈는 벌써 열번째다. 엊그제 강림이의 뒷못습이 멋졌던 포스터 2020년 3월,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 X 6개의 예언>이 나왔던 것 같았는데 벌써 그것은 6번째이야기었다.


<신비아파트 퍼펙트 컬렉션 도감 21쪽>


최근 <차원도깨비와 7개의 세계편> 이야기의 줄거리를 엿볼수 있다. 등장인물들의 소개와 함께 평행세계 세계관 분석에 들어간다. 하리와 두리외 친구들의 평행세계마다의 다른 모습을 보는 즐거움을 준다.


<신비아파트 퍼펙트 컬렉션 도감 33쪽>



<하늘도깨비 대 요르문간드> 편에서는 하늘도깨비 주비의 귀여운 모습을 볼 수 있다. 귀여운 괴물들이 무서운 녀석으로 변신을 하면서 괴팍해져간다. 강림이는 비행기에 있는 친구들의 위험을 감지하고 하늘로 향한다. 멋진 모습의 강림이를 만날수 있다. 이편에서 하리아빠의 놀라운 모습을 만나게 된다. 하리 아빠는 고소 공포증으로 인해 높은 곳에 올라가지 못하면서도 가족들을 위해서 비행기를 탄다. 거기다 비행기가 추락하려고 할때 조종석을 잡아서 그동안 보여주지 못했던 멋진 모습을 보여준다.


<신비아파트 퍼펙트 컬렉션 도감 33쪽>


<금빛도깨비와 비밀의 동굴>편에서는 하리엄마의 어린시절 모습을 볼 수 있었고 하리가 운동신경이 좋은건 엄마덕 분이였다. 엄마의 어린시절 꿈은 발명가였다고 한다. 새로운 추억을 많이 만들 수 있었다. 나중에 엄마가 어마무시한 괴물로 변신을 한다.



<신비아파트 퍼펙트 컬렉션 도감 57쪽>



신비아파트 하면 어마무시한 귀신들을 빼놓을 수 없다. 과거에서 현재까지 나왔던 귀신들의 소개가 나온다. 다양한 모습과 능력을 가진 귀신들을 만나볼 수 있다. 게스트볼로 인해서 귀신을 소환할 수 있으니 귀신의 능력이 출중할수록 하리에게도 도움이 된다.



영화마다 잊지 못할 순간을 주인공들이 직접 뽑아서 짧막한 이야기를 해준다. 재미있었던 건 고스트볼X의 탄생 두 번째 이야기에서 신비가 뽑은 자신의 방을 빼앗겼던 이야기다. 금비가 신비아파트에 살게 된 후, 신비와 방을 같이 쓰게 되었는데 취향이 완전 다르다. 거기다 신비의 공간을 거의 빼앗기고 만다.


등장인물 코스튬 변화도 볼 수 있는데 하리와 두리의 조금씩 달라진 변화를 확인해 볼 수 있다. 강림의 코스튬에 더 신경을 쓴 느낌이다. 캐릭터 무기 소개로 이 책은 끝난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