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의 동물 병원 1 - 달려, 초코칩! 마리의 동물 병원 1
타티야나 게슬러 지음, 아메 가라스바 그림, 박여명 옮김 / 가람어린이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리의 아빠는 동물들을 돌보는 수의사라서 동물을 보살피는게 당연하다고 여기고 마리네 집 앞에 가엷은 생명을 두고 간다. 다친 동물들을 정성껏 보살피는 마리네 아빠와 마리를 보니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이 느껴진다.

마리가 초코칩을 처음 만난 날은 비가 아주 많이 내리던 날이였다. 마리는 그 전부터 강아지를 키우고 싶었는데 그럴수 없었다. 그런데 운명처럼 초코칩을 만난것이였다. 상자안에서 낑낑 울고 있던 초코칩은 다행히 건강했다.

마리는 동물을 사랑하는 수의사인 아빠를 보며 수의사를 꿈꾸고 있다. 나중에 무척이나 위험한 곳에서 동물들을 구출하려다, 가슴이 두근거렸다. 정말이지 무슨일이생길까 싶어 걱정스럽다.

마리의 절친인 마리케와 한 학년 위인 오빠 마르크스와 우연한 기회를 통해 친하게 된다. 어쩌다 보니 공동운명체의 길을 걷게 된 세사람이다.

운명처럼 만난 강아지 초코칩과 수의사 아빠 베르버 박사와 마리의 엄마 거기에 마이케의 애완말 후버 그리고 동물병원에서 일하고 있는 후버 아저씨가 이 책의 등장인물이다.

목에 쇠사슬이 묶인채 도망다니고 있는 어린 사슴은 하마터면 죽을뻔했다. 우연히 숲에서 어린 사슴을 만났지만 놀란 사슴은 도망가버렸다. 구해주고 싶었지만 이미 사람한테 놀란 사슴은 사람을 믿을수 없다. 다행이도 구출할 수 있게 되고 치료도 했지만 우유를 먹지 않았다. 그런데 왠일일까, 초코칩이 그런 사슴의 마음을 안다는 듯이 곁을 지켜주었다. 어린 사슴과 초코칩의 마음이 통했던 모양이다.

초코칩과 사슴의 다정한 모습에 마음이 훈훈해진다.

숲속에서 총소리가 나고 무슨 일이 벌어질 모양이다. 마리와 친구들은 동물을 구하기 위해서라면 위험을 마다 하지 않아서 걱정이다. 위험천만한 일이 또 일어나지 않을까 싶지만 조심해서 동물 친구들을 잘 구출해줬으면 좋겠다.

< 이 책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