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봐 찾아봐 14 : 세계의 공룡 상수리 놀이책방 14
상수리 출판기획부 지음, 오승만 그림 / 상수리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창의력과 집중력을 키우는 숨은그림찾기 찾아봐 찾아봐 14권은 세계의 공룡 편입니다. 공룡은 언제 살았는지 그 시절 지구는 어떠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중생대는 엄청 긴 시간이라서 세 부분으로 나누었는데 첫 번째가 트라이아스기이고 두 번째가 쥐라기이고 세 번째가 백악기입니다.


거대한 공룡이 이제는 화석이 되었다니, 엄청나게 무서운 일들이 벌어졌겠죠. 그런 일들을 상상해 보면서 이 책을 통해서 한반도부터 세계 곳곳에 살았었던 공룡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공룡의 특징이 잘 표현되어 있고 그림 안에서는 다양한 사람들과 공룡이 한데 어우러져서 각기 다른 이야기를 해주고 있습니다. 그림 안에서 숨은 그림 찾기를 합니다. 공룡의 이사 날에는 공룡들과 함께 미로 찾기를 하는데 요소요소 즐거움이 가득합니다. 놀러 온 공룡도 있고 도움을 요청하는 공룡도 있고 하나하나 구경하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세계 곳곳에서 있었던 공룡들이 왜 갑자기 사라져 버렸을까요? 그중에 가장 신빙성이 있어 보이는 것은 거대한 운석이 지구에 떨어졌다는 것입니다. 이 충돌로 인해 지구 곳곳에서 지진이나 화산이 폭발했을 거라고 합니다.


세계의 유명 건축물과 함께 이 동네에는 '딱 이것이 유명합니다.'를 그림을 통해서 보여줍니다. 그곳에서 살았던 공룡들이 등장합니다. 기차여행을 하면서 즐거워하는 공룡들을 보면서 우리는 곳곳에 숨겨진 숨은 그림 찾기를 합니다. 중간중간 실제 공룡의 모습과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지 설명해 줍니다.


우리에게 친숙한 티라노사우루스 백악기에 살았습니다. 이때부터 지구와 비슷한 환경이 되어가고 있었다고 합니다. 다른 그림 찾기와 미로 찾기도 있어서 공룡도 보면서 재미있는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한 장 한 장마다 재미난 이야기가 넘쳐나서 공룡 여행이 즐겁습니다. 눈빛이 반짝거리는 공룡들을 보니 한 녀석한테 인터뷰하러 달려가고 싶어지네요.


< 이 책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