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오토캐드 AutoCAD 2023 - 건축, 인테리어, 기계 실무 도면의 기본기를 꽉 잡아라!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시리즈
심미현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을 하다 보면 내 업무 외의 일을 하게 되고 그러다 보면 궁금해지는 게 많아지고 결국 내일로 만드는 경향이 있다. 그러기 위해 공부를 시작하게 된다. 캐드 공부를 하면서 도면 보는 법도 조금 알게 되었고 기초 어디쯤에 와 있는데 좀 더 깊게 알고 싶고 보조가 아닌 직접 설계를 하기 위해서는 관련 업무 용어와 지식도 익혀야 한다. 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캐드 사용법이다.


다양한 매체에서 캐드 기초 공부를 할 수 있다. 예제를 보면서 할 수 있는 다양한 매체가 많다. 기초 명령어를 익히는 것은 어렵지 않았다. 하지만 내 입맛에 맞은 것을 찾기는 참 어려웠다. 캐드를 사용하는 곳은 아주 많다. 정밀기계, 디자인, 건설 등 아주 다양하다. 또한 다른 프로그램과 호환성이 좋아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캐드만 배워서는 실무에 바로 적용하여 사용하기는 만만치 않다. 업무의 이해와 노하우를 알아야 하고 회사마다 캐드는 사용하는 팁이 있다. 그 팁을 바로 사용하고 업무를 시작하려면 캐드 공부와 건축회사면 건축과 관련돼 기초 지식이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오토캐드 2023(건축, 인테리어, 기계실무도면 기본기를 꽉 잡아라)

4단계의 학습전략으로 나눠져 있다.

1단계 도면 작업을 위해 꼭 필요한 기초 다지기

2단계 명령어로 2D 도면 그리고 편집하기

3단계 다양한 명령어를 활용해 효율적으로 실무 도면 작성하기

4단계 3D 도면 작업 및 도면 출력하기

이 책에서 주목할 점은 쉽고 빠른 실무 note와 회사 통합 실무활용이다.


그동안 궁금했던 부분들을 찾아볼 수 있어 좋았다. 회사통 실무활용에서 궁금했던 부분들이나 이해가 안 되는 부분들을 찾아볼 수 있었다. 예제 파일을 여러 번 실습할 수 있어 좋고 필요한 부분만 찾아보면서 예제를 풀고, 쉽고 빠른 실무 노트와 회사통 실무활용 이주로 공부하는 방법도 아주 좋을 것 같았다.

나는 기초 공부를 하면서 모르거나, 회사 도면에서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을 찾아보고 있다.

명령어를 잘 사용하고 업무 관련은 상사에게 조언을 구하며 보고 있다. 공부를 하면서 틈틈이 내가 필요한 부분을 챙겨보고 연습하고 메모하기를 반복하고 있다. 업무를 하다 보면 유독 많이 사용하는 명령어가 있다. 익숙하게 명령어를 사용하고 더 깊게 공부하면서 점점 범위를 넓혀가는 방식으로 하면 좋을 것 같다. 어쩌다 보니 캐드 공부를 하게 되고 평면도, 정면도, 우측면도 그리는 방법을 배우고 있다.



< 이 책은 출판사에서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