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혼당 1 - 기억을 주면 소원을 이뤄주는 잡화점 황혼당 1
기리타니 나오 지음, 후스이 그림, 임희선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찾아가고 싶다고 해서 갈 수 있는 곳이 아니다. 기억을 주면 소원을 이루어주는 잡화점의 다양한 물건을 만나보았다. 가지고 싶은 물건에 스티커를 붙이면 내 것이 되는 것도 있고 거짓말쟁이 발견 레이더도 있다. 신비한 일들이 벌어질 것만 같은 분위기의 잡화점 주인을 만나보았다. 욕심이 많은 리사는 갖고 싶은 것이 많다. 리사의 발에 황혼당 전단지가 착 붙어서 떨어지지 않는다. 이야기속 주인공들이 황혼당을 만나는 계기는 바로 이것이다. 황혼당 전단지가 물귀신처럼 사람들을 부른다. 아이는 자신의 탐욕에 눈이 멀어서 황혼당에 찾아간다. 자신이 갖고 싶은 물건에 스티커를 붙이면 그 물건을 갖게 된다. 그러다 리사는 무서운 일을 겪게 된다. 다행스러운 것은 아직 기회가 있다. 유치원에 다니는 친구를 괴롭히는 녀석이 있다. 그녀석 때문에 닷군은 유치원에 가기 싫고 배도 아프다. 하루는 엄마가 못 오신다는 말에 혼자서 길을 나서다 헤매이고 황혼당에 들어가게 된다. 닷군은 자신의 기억과 거짓말쟁이 발견 레이더를 바꾸었다. 닷군에게 거짓말하는 사람들 모두의 머리위로 화살표가 떠다녔다. 일하시느라 바쁜 엄마가 유치원으로 닷군을 데리러 오셨다. "엄마가 일때문에 늦어서 미안해." 하는 엄마의 말은 진심이였다. 다음말 때문에 한참을 웃었다. "닷군이 좋아하는 햄버거를 슈퍼에서 사오지 않고 엄마가 직접 만들어 줄께." 라는 말에 엄마의 머리위로 화살표가 두둥실 떴다. 운이 좋은데 나쁜사람들에게, 재수는 없지만 착한 사람들에게 황혼당 전단지의 부름이 있다. 


그 외에도 다른 사람의 지식을 통째로 옮겨 담을 수 있는 통째로 usb가 있고 마음의 소리를 듣는 청심기가 있다. 쉽게 다른 이의 지식을 자신의 지식으로 만들수 있다. 다만 과도하게 받아들이면 문제가 생길수 있다고 한다. 반에서 1등인 아이의 지식을 받아들였다. 순식간에 많은 지식들이 그의 머릿속에 들어왔다. 다음날은 시험보는 날이였고 의기양양하게 시험을 보았다. 모두 다 아는 문제였다. 하지만 또 다른 문제가 있다는 것을 그는 알지 못했다. 예전에 얼마나 바라던 일이였는지, 하지만 부작용이 심각하다. 마음의 소리를 듣는 청심기는 환자를 사랑하는 의사 선생님을 만나서 환자들의 말못하는 심정을 대변하게 되었다. 


보물발견 개 목걸이가 있는데 보물찾기는 단 한 번만 가능하다. 좀도둑놈은 날로 돈을 벌고 싶어했다. 존은 좀도둑인데 지금까지 함께 한탕 했던 사람들을 배신해서 이제 더이상 같이 할 사람이 없다. 쉽게 살려고 했다 쉽게 '훅' 가버린 그의 이야기가 있다. 유령이 보이는 안경에서는 안경을 쓰면 살아 있는 사람은 보이지 않고 유령만 보인다. 어디로든 우표는 어디에 사는지 몰라도 원하는 사람에게 어디로든 편지를 보낼 수 있다. 꿈을 이루는 성냥에서는 성냥팔이가 성냥으로 보았던 따스한 이야기가 있다. 따스한 이야기도 있고 뒤통수를 때리며 섬짓해지는 이야기도 있다. 특히 유령이 보이는 안경속 이야기에서는 유령을 보이게 하는 발명품을 만들었는데 그로인해 벌어지는 무서운 이야기였다. 이 또한 한 사람의 욕심이였다. 자신만 아는 이기심이 다른 사람들을 죽게 만들었다. 그게 얼마나 무서운 짓인지 그는 알지 못했다. 나중에 죄의 댓가를 처절하게 치러내야했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이룰수 있는 잡화점이 있다면 그것은 행운일지 불행일지 모르겠다. 그 또한 그 사람의 몫일 것이다. 착한 사람들에게는 나쁜 기억을 가져가 주는 것이 마음에 든다. 나쁜 사람들은 그나마 좋았던 기억을 가져간다. 어떤 물건과 이야기가 기다릴지 황혼당의 두번째 이야기기 기대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솔직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