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처음토익 기초영문법 시원스쿨 처음토익
Kelly Choi.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토익시험에서 문법은 빠질수 없는 숙명이라고 생각됩니다. 주어+동사+목적어의 기본 문장에서 문장구조에 따라서 달라지고 같은 철자를 가진 단어가 동사로 쓰이고 명사로 쓰이기도 해서 복잡하고 헷갈립니다. 이 책에서는 단어를 따로 찾아보지 않아도 되게 앞장에 어휘맛보기를 통해서 각 레슨 속에 쓰인 어휘나 숙어를 먼저 숙지할 수 있습니다. 토익 기출 포인트 01에서 토익 기본 구문을 활용하여 문장에서 핵심을 짚어가며 배워갑니다. 문장에서 문장구조를 익히고 그에 관련된 문제를 풀어 확인해봅니다. [문장 구조 분석하기]에서 문장의 주어, 동사, 수식어를 나누어 분석하고 직접 해석해줍니다.문장이 길어지면 수식어가 늘어나서 문장구조를 나누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장에서는 토익 기출 맛보기로 10문제를 풀어봅니다. 처음의 시작은 어렵지 않으나 문장이 점점 복잡해지고 살을 더해감으로써 어렵습니다. 문제를 풀고 유형을 확인해보며 익숙해지는 것이 중요하네요. 


대명사는 파트 6에서 131번부터 146번에 걸쳐 16개의 문제로 출제됩니다. 파트 6에서는 지문을 읽고 전체적으로 이해해서 문맥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어의 문장에서 동사를 이해하면 문장 구조 분석과 독해능력도 향상시킬수 있습니다. 문법을 전부 공부하려면 머릿속이 복잡한데 간략하게 핵심을 짚어줘서 여기에 살을 덧붙인다면 문법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겠네요. 앞장을 공부하기 전에 단어나 숙어를 암기해 단어를 찾는 시간이 줄어 듭니다. 형용사인듯 아닌듯한 단어와 핵심 포인트를 짚어 줍니다. 혼동하기 쉬운 부사등 외워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빈공간이 많아서 좀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빈공간에 필요한 핵심을 적어 공부해보고 연습장으로 활용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시원펜이 있다면 바로 예문 음성을 들어볼 수 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mp3를 다운로드 받아서 들을수 있고 인강도 활용해 볼 수 있다. 전문가의 강의를 들으면 한번 더 귓속에 들어오니 공부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무엇이 중요하고 어떤문제의 활용빈도가 높은지에 대해서도 살펴볼 수 있어 중점적으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우선은 가볍게 읽고 넘어가고 잘 모르는 부분은 다시 살펴보는 식으로 시작해보자. 책 제목처럼 기초영문법으로 시작하기데 딱 알맞은 책입니다. 


토익 초보가 알아야 할 필수 Grammar TIPs가 부록으로 들어 있어서 좋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솔직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