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이기적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실기 기본서 - 전2권 - 동영상 강의 무료 제공 + 추가 기출유형문제 4회 제공 2021 이기적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김기범.김경수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이책은 2권으로 1권은 이론서이고 2권은 기출문제이다. 컴퓨터그래픽스 운용기능사에서는 세가지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으며 일러스트 CS6, 포토샵 CS6, 인디자인 CS6을 사용한다. 1권에서는 시험안내와 시험장에서 주의해야 할 10가지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학원을 다니면 기본적으로 배우면서 연습하게 되겠지만 독학하는 사람이라면 꼭 주의해서 읽고 확인해야 할 사항이다. 그리드 설정방법, 파일 저장 방법과 출력, 마운팅시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 알려준다. 사소한 사항도 놓치지 말고 보아야 시험 당일 당황하지 않는다. 그 다음은 프로그램별 핵심기능에 대해서 초보자 중심으로 설명하고 있어 따라서 해보면 된다. 우선은 일러스트의 기본 화면 구성과 툴 패널의 구조, 드로잉 툴의 사용법등 필요한 사항을 예시를 주며 설명한다. 가볍게 읽고 또 읽고 해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에 대해서 익혀둔다. 1권에도 기출유형 따라하기를 통해서 세가지 프로그램의 사용법을 살펴본다. 시험문제에 따라서 일러스트나 포토샵의 비중이 달라진다고 한다. 우선은 책에서 말한것처럼 해본다. 프로그램의 툴을 이용해서 사용방법에 대해서 익히는게 좋겠다. Layer Style 대화상자를 열기 위해 해당 레이어를 더블 클릭할 때, 레이어의 섬네또는 이름 오른쪽 빈 공간을 더블클릭해야 한다. 이름을 클릭할 경우, 레이어의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런 합격비법의 팁이 있어 어렵지 않게 따라할 수 있다. 처음에는 그냥 클릭하다가 레이어의 이름을 변경한 적이 종종 있었다. 시험에 자주 나오는 기능에 따라하기도 있고 포토샵 필터의 효과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 도움이 된다.    


 2권에서는 10개의 기출문제가 있어 따라서 연습해보고 실제로 시험을 보듯이 해보는 것도 도움이 되겠다. 그외에도 11- 14회 북커버와 포스터도 있다. 책을 따라서 해보기도 하고 동영상강의도 있고 QR코드로 간편하게 보며 해볼 수 있다. 쉬운 방법이나 수시로 저장하는 방법등 중요 팁을 주고 있다. 소스는 영진닷컴 이기적 수험서 사이트에 가서 실기 부록 자료를 받을 수 있다. 일러스트나 포토샵은 전자출판 이외에도, 웹디자인, 영상, 3D, 미디어아트, 프레젠테이션 기획등 사용 용도가 무궁무진하다.<이책의 특장점중에서> 책에서 보듯이 책표지나 포스터를 멋지게 만들수 있어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시험뿐만 아니라 공부해서 실무적인 부분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기능에 대해서 공부하고 많이 해보고 연습해서 4시간안에 끝내는 것이 합격의 길인듯 하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솔직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