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비아파트 찾아라 숨은그림찾기 사전 / 그림정주연 / 서울문화사 52-53쪽 >
신비아파트 숨은 그림찾기 사전입니다. 이외에도 앞에 다양한 시리즈책이 있어요. 한자 사전, 국기 사전, 수수께끼 사전등 재미있는 책들이 많습니다. 이책은 <찾아라, 숨은그림찾기 사전>으로 1교시는 국어시간, 2교시는 수학시간, 3교시는 바른 생활시간, 4교시는 슬기로운 생활시간, 5교시는 즐거운 생활시간입니다. 즐거운 생활시간에는 컬러링도 몇장 수록되어 있습니다. 1교시 국어시간에는 재미있는 초성이나 OX 퀴즈등이 나옵니다. 그림안에서 초성문제도 풀면서 그안에 숨겨져 있는 숨은 그림을 찾는 거예요. 어떤것이 숨겨져 있을지 모르고서 찾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여러상황속 그림안에서 신비와 하리의 친구들이 등장하거나 귀신들이 등장합니다. 여름방학이라 물놀이도 하고 학교등 다양한 볼거리가 담겨져 있네요. 재미있는 넌센스 문제도 있어요. 2교시 수학시간에는 숫자와 관련된 문제가 등장하고 푸는 방식은 국어시간과 같습니다. 아이들이 학교에 들어가기 전에 자연스레 과목에 대해 이해하면서 단어공부를 익힐수 있습니다. 집중력을 발휘해서 숨은그림을 찾을수 있네요. 누가 먼저 찾는지, 요런 놀이를 하다가 종종 책이 찢어지는 일이 벌어지기도 하죠. 서로 찾으려고 집중하다 보면 손가락에 힘이 들어가기도 합니다. 재미있게 학교공부 아닌듯 문제도 풀어나갑니다. 가끔 초성문제가 어렵지 않은데 생각이 잘 안날때도 있죠. 왠지 단어가 초성만 있으면 아는 것도 어렵게 느껴질때 있어요.
책이 친절하게도 모서리가 둥그렇게 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을 위해서 신경써서 만들어주셨네요. 모서리로 맞아보지 않은 사람은 그 아픔을 몰라요. 모서리로 맞아서 그런것은 아니고 장난치다 보면 책을 날리기도 하다가 모서리에 눈을 그런 생각지도 못한 사태가 벌어질때가 있습니다. 때론 책이 바닥에 뒹굴다보면 아이들이 발로 뻥하고 본의 아니게 치일때도 있구요. 그위를 지나가는 그 누구도 안전치 못합니다. 제 3교시 바른생활편에서는 생활에서는 생활편 퀴즈가 등장하는데 여름에 우리를 시원하게 해 주는 기계는? ㅅㅍㄱ 입니다. 정답을 알겠죠. 하지만 때론 아이들이 '이거' 아니고 ㅇㅇㅋ이라고 말하기도 하죠. 초성만 있어서 같은 초성이지만 다른 단어가 많아서 재미있는 정답도 꽤 나올것 같습니다. 다양한 내용이 나와서 보고 또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숨은그림찾기 말고도 미로찾기도 있고 그림 찾아서 넣는 것도 있습니다. 다만 컬러링이 두장이라 살짝 아쉬워요. 문제와 그림의 상황이 달라서 다른 정답을 찾을지도 모르겠어요. 20은 스물, 30은 서른, 40은 마흔 이렇게 나이를 한글로 쓰는게 어려웠던 기억이 납니다. 아이들도 소리나는 대로 쓰는 것과 맞는대로 쓰는것의 차이가 있어서 처음엔 어렵지만 점점 나아지겠죠. 정답이 바로 보이는 부분에 있어서 그 부분을 잘 가려야지 왜 그리 정답으로 눈이 가는지 모르겠어요.
숨은 그림찾기 정답은 뒷장에 나와있습니다. 보이지 않을때는 꼭꼭 숨어서 안보일때도 있어요. 예전에는 숨은 그림찾기가 너무 자연스러워서 못찾는 경우가 꽤 있었거든요.
<이책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