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6개의 예언 귀신대도감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0년 7월
평점 :
품절


멸망의 위기에서 세상을 구하라~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6개의 예언과 귀신대도감입니다. 이책에서는 신비아파트 주인공 인물들의 소개와 등장한 귀신들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반드시 막아야 하는 6개의 예언이 있었죠. 하지만 6개의 예언을 다 막고도 그것이 끝이 아니였습니다. 신비와 하리의 친구들을 기다리고 있는 것은 바로 오피키언이였습니다. 이때 음악 한번 깔려줘야 하는데 말이죠. 그것은 바로 기계입니다. 귀신도 아닌 기계, 그리고 숨겨진 가은이의 힘이 공개된다고 합니다. 우리의 귀염둥이 신비가 먼저 등장합니다. 나이 102살로 용감하고 잘난척 하지만 실은 헛똑똑이에 겁쟁이 입니다. 경상도 사투리가 재미있는 금비는 나이가 600살이죠. 주특기인 '시간의 요술'로 친구들과 함께 1년 뒤 미래로 향합니다. 둘 다 오래살았으나 오래산 티는 별로 없다는게 매력입니다. 신비는 도깨비 나이축에 들려면 아직 애기입니다. 의리녀에 강인한 주인공 하리와 신비와 잘맞는 귀염둥이 동생 두리, 얼굴과 카리스마를 담당하고 있는 강림과 하리의 절친 가은과 수다쟁이 현우가 등장합니다. 첫번째 예언귀 샌드맨부터 자신들이 등장한 이야기의 줄거리까지 간략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장에서는 예언의 집행자 오피키언이 등장해요. 아무리 귀신이라도 여러가지 모습에서는 몹시 귀여운 모습도 등장합니다. 


오피키언은 기계형 최종악당으로 먼 과거에 연금술사가 만들어 놓은 거대한 기계로 예언이 완성되면 세계를 멸망시키도록 설계되어 있다고 합니다.(48쪽) 이때 가은이가 각성하는데, 가은이는 전생에 뭐였을지, 저도 보지 못해서 모른답니다. 내가 뽑은 최고의 귀신란에 오피키언을 뽑았습니다. 아무래도 귀신들 복제도 가능하고 제일 센녀석처럼 보여서 선택했습니다. 다시 만난 귀신들편에서는 안타까운 사연들이 꽤나 있었습니다. 천계 수호자 마고할망이 친숙하구요. 하리엄마의 외할머니로 딸이 위험해 처해 있어 구하러 오셨다고 합니다. 마고할망의 위력을 보여줘요. 주인공들의 업그레이드 아이템 소개란이 있어요. 고스트볼도 아이들이 꽤나 좋아하게 생겼는데 강림이의 퇴마봉인검과 퇴마봉인활이 멋져보이네요. 싸울때는 무기아이템이 멋져야, 거기다 멋진 자세까지. 강림이는 부적도 사용하고 귀신이 등장하면 멋지게 싸우다가 마무리는 하리가 하더라구요. 싸우다가 강림이가 다치면 하리가 '이걸 확'하고 가서 '퍼퍼퍽' 고스트볼에서 귀신 나와서 해결완료. 


애니메이션 하이라이트도 보고 이제 귀신대도감 문제도 등장합니다.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6개의 예언과 귀신대도감에 대해서 제대로 보았는지, 알았는지 확인해보는 시간입니다.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6개의 예언과 귀신대도감 재미있게 훑어 보았습니다. 




<이책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