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명가 고양이와 생쥐의 우정
라스무스 브렌호이 지음, 한소영 옮김 / 시원주니어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원에 있는 사람들은 옹기종기 모여 앉아서 각자 자기만의 즐거움으로 행복해 보였어요. 그런데 생쥐는 홀로 뜨개질을 하고 있습니다. 저쪽 생쥐 친구들은 즐거운 나들이에 한참이였습니다. 생쥐는 부러운듯 바라보았죠. 여기저기 살펴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같은 공간에서 저마다 다른일들이 벌어지고 있어요. 털모자를 시장에 내다 팔곤 했는데 장사가 잘되지 않네요. 생쥐는 배가 고팠고 먹을것을 찾아 이리저기 돌아다녔습니다. 그러다 생쥐를 한입에 집어 삼킬만한 사악한 고양이를 만났습니다. 털모자가 살짝 목에 걸릴 것도 같지만요. 실제로 고양이는 쥐를 잘먹지 않는다고 해요. 예전에 고양이가 생쥐를 죽지 않게 살려둔 다음 가지고 노는 모습을 목격했습니다. 쥐는 얼마나 무서웠을까요. 


두려움에 떨고 있는 생쥐는 이상한 기계를 착용한 야옹이이를 만나게 되요. 사악한 고양이는 지나가던 길 그냥 지나가라는 둣 화를 내고 야옹이는 몸에 착용한 발명품의 위력을 보여줍니다. 이때부터 야옹이와 생쥐는 친구가 되었습니다. 야옹이는 만드는 것을 좋아해서 종종 밖으로 나와서 발명품을 심험해 보곤 한답니다. 야옹이는 뜨개질을 할 줄 아는 조수가 필요하다고 했고 생쥐와 함께 하기로 했답니다. 


 <발명가 고양이와 생쥐의 우정 / 라스무스 브렌호이 지음 / 한소영 번역 / 시원주니어>

정원에 온갖 종류의 폐기물이 쌓여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곳에는 소파와 냉장고 망원경등 누군가 한살림 내놓았나 봅니다. 이층침대와 가스렌지와 커피포트등 이것저것 보물이 숨겨져 있어요. 위의 그림은 두 사람이 살집을 수리하고 있습니다. 허름한 배를 서로 힘을 합쳐서 살기좋은 집으로 만들고 있어요. 쉽지 않는 일이였지만 어렵지 않게 해결되었습니다. 멋진건 엘리베이터도 있어요. 동산위에 가까스로 배를 끄집어 올려놓았고 그 밑에 엘리베이터로 통하는 야옹이의 전용 작업실이 있답니다. 


 

 <발명가 고양이와 생쥐의 우정 / 라스무스 브렌호이 지음 / 한소영 번역 / 시원주니어>


 

야옹이와 생쥐가 함께 살아갈 집입니다. 두 사람이 멋지게 꾸며놓았어요. 전망대도 있답니다. 두 사람의 아늑한 보금자리가 완성되었습니다. 그런데 사악한 고양이가 야옹이와 생쥐의 집에 방문했습니다. 사악한 고양이가 무서운일을 꾸밀것만 같네요. 걱정이 앞섰지만 야옹이의 멋진 발명품 덕분에 두 친구는 앞으로도 행복하게 살겠습니다. 사악한 고양이를 멋지게 보내는 모습 좋았습니다. 그리고 사악한 고양이는 또 다른 세상을 만나게 됩니다. 




 

<이책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