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차의 정석 - 손세차부터 셀프광택까지 자동차 디테일링의 모든 것
샤마 지음 / 시공사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동차를 구입하고 첫번째 했던 고민이 차량 관리와 세차였다. 인터넷에서 알려주는 세차는 알고 싶은 내용을 충분히 알려주지 못했다. 또한 처음 차를 구입하는 사람이라면 남다름이 있다고 생각한다. 새차를 얼마나 오랫동안 광택을 유지하고 디테일하게 관리할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하게 된다. 세재 구입하고 휠관리, 타이어, 차안 청소도구, 진공청소기까지 다양하게 구입했지만 막상 손세차는 쉽지 않았다.

 

이책은 처음부터 궁금했던 부분을 잘 알려줬다. 물세차를 자주 하는게 좋은지, 세차는 얼마나 자주해야 하는지, 출고 후 첫 세차는 언제해야 하는지도 그리고 덤으로 자동차 부위별 명칭도 잘 설명 되어있다. 세차의 세계도 다양하고 알아야 할 것도 참 많다는 생각과 함께 외부 세차 방법에서 카샴푸 희석 방법까지 잘 소개되어 있다. 왁싱의 종류도 많아 고민되는데 제품에 대해 설명이 잘되어 있고 신세계를 만나는 것처럼 재미있다. 실전 세차시 고압수 예비세차→휠 하우스,타이어, 휠세척→고압수 헹굼세차 순서대로 상세하게 설명과 사진이 나와있어 한결 보기가 편하고 이해도 쉽다.

또한 세차후 물기제거 방법과 세차용 타월 세탁시 주의사항도 잘 설명되어 있다. 세차후에도 남아있는 이물질 제거방법도 잘 나와있다. 제일 중요한 실내세차 방법도 잘 소개되어 있다. 미세먼지로 심각한 요즘 특히나 더 신경써서 청소를 해야한다. 진공청소부터 클리닝, 드레싱까지 잘 설명되어 있다. 여기까지도 대단한데 레벨업 디테일링과 셀프광택까지 다양한 정보를 섬세하게 잘 나와있다. 해보고 싶지만 실내세차까지 하기에도 벅찰것 같다.

 

저자의 말처럼 자신의 여건에 맞게 디테일링 난도를 조절하면 되기때문에 부담갖지 않아도 되고 여력이 된다면 점차 난도를 높여볼 수 있다.  세차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추천한다. 좋은정보가 아주 많다.

 

<이책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