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에듀윌 매경TEST 2주끝장 - 시사용어100선 + 쪽지시험, 고난도 핵심테마 보충특강(11강) 2019 에듀윌 매경TEST
신경수.이인호 지음 / 에듀윌 / 201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관련학과를 졸업했고 관련분야에서 일을 하고 있지만, 경제와 경영은 너무 포괄적이다. 업무를 하면서도 관련된 부분만 필요할 때 찾아볼까 말까 하는 정도이다.


 

"매경 TEST란 매일경제신문이 만드는 비지니스 사고력 테스트인 국가공인 매경 TEST는 경제·경영의 기초적인 개념과 지식은 물론 응용력과 전략적인 사고력을 입체적으로 측정하는 시험입니다." 라고 설명이 되어있다.


에듀윌매경Test 시험일정은 1년에 8회정도로 2019년은 시험은11월 16일은 끝났고 2020년 일정은 아직 뜨지 않았다. 

매일경제테스트 서울, 인천,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전주등 시험을 보고 경제 40문항, 경영 40문항 총 80문항이 된다. 두분야에서 각각 지식 15문항씩, 사고력 15문항씩,시사 10문항씩 출제가 된다.

매경 Test 평가등급은 600점이상은 국가공인으로600점이상 ~ 800점미만은 우수이고 800점이상 ~ 900점 이상은 최우수이다.


 

​에듀윌 매경테스트는 졸업논문으로 대체할 수 있다고 재학중인 대학생은 귀가 솔깃해질 듯 하다. 아래의 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강원대, 건국대, 단국대,대구카톨릭대, 대전대, 대진대, 동국대, 방송대등 더 많은 대학교가 나와있다. 매경테스트가 주요 기업에서 비지니스 사고력 지수 측정시험이라는 인식이 확대되고 있다고 책에서 말하고 있다.


​기업에서는 채용 및 승진시험에 적용되고 매경TEST 정규강좌를 개설한 대학교도 있다. 매일경제테스트는 학점은행제 자격학점 인정 최우수는 20학점, 우수는 18학점으로 경영학·경제학에 전용되며 성적교부일로 부터 2년 성적유효기간이다. 매일경제테스트는 관련학과를 다니고 있다면 한번 해볼만한 시험인 것 같다. 또한 매경TEST는 상식공부, 관련분야에 종사한다면 한쯤도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듯 하다.


 


에듀윌 매경테스트는 직접 써보며 공부하면 머릿속에 잘 들어오는 것 같다.  경제와 경영을 두권의 책으로 공부할 수 있다면 아주 좋은일이다. 에듀윌 매경테스트는 경제와 경영 2권으로 이루어진 책이다.


매경TEST 중 경제는 미시경제·거시경제·국제경제로 경영은 경영일반/인사·조직, 전략·마케팅, 회계 / 재무관리의 기초로 이루어져 있다.

학습가이드를 제시하여 공부의 방향을 잡을 수 있다. 매일경제테스트를 처음 공부하는 사람에게도 괜찮을 듯 하다. 에듀윌매경테스트는 보기 편하게 도식화 되어 있는 표와 기출동향 확인문제, 눈이 편하게 녹색으로 표시된 글씨는 중요성을 강조, 핵심개념을 OX문제로 개념정리를 한 번 더 잡아 주었다.



 

에듀윌 매경테스트는 연습문제와 최우수등급 GO, 고난이도 문제까지 챕터별로 정리되어 있다. 특별부록으로 경제·경영 기초용어와 시사용어까지 모두 보기 편하게 되어있다. 경제는 미시경제 보다 거시경제가 더 머리가 아파서 수학보다 머리가 지끈거렸던 때가 있었다. 여전히 경영도 어렵지만 경제는 여전히 머리가 아프다. 여기서도 나오지만 미시경제는 숲속의 나무라면 거시경제는 숲 전체를 보는거라고 교수님도 말씀하셨지만 수학보다 어려운 공식과 수많은 곡선들은 여전히 머리가 아프다. 하지만 매경TEST는 전공자들과 응시생이라면 기꺼이 공부를 할 것이다. 매일경제테스트를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빠른 시일내에 공부하여 우수한 성적을 이루어 내는게 그만큼 중요하기 때문에 어떤 교재를 선택하는가도 아주 중요하다.


에듀윌 매경테스트는 많은 내용과 최신 시사용어까지 논리적,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단순암기가 아닌 이해하고 적용하여 시험뿐만 아니라 실전에도 도움이 될 것 같다.



<이책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