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봐도 괜찮은 캘리그라피 쓰는 법을 하나씩 하나씩 알기 쉽게 - 좋아요를 부르는 30일 완성 예쁜 캘리 쓰기 프로젝트
이용선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읽다 좋은 문구를 만나면 바삐 흘겨쓴다. 읽는 도중에 쓴다는 것은 잠시 흐름이 끊겨서 표시만 해둘까 하는데 그럴땐 쓰지 않게 된다.

캘리는 좋은 글을 더욱 빛나게 한다. 글씨 좀 못쓴다고 해서 내용이 퇴색해 버리지는 않지만 눈에 더 잘 들어오는 것도 무시못하니까. 멋지게 잘 써보고 싶다는 생각에 30일만 따라해봐요 글씨체 부터 시작해서 이책 저책 기웃거리고 있다. 보기에는 쉬워 보이는데 막상 쓰려니 글씨가 마음대로 춤을 춘다. 써놓고 보면 '악' 소리난다. 동양북스에서 '누가봐도 괜찮은 손글씨'에 이어서 '내가 봐도 괜찮은 캘리그라피 쓰는 법' 책을 만났다. 손글씨 책에서 오랜만에 시를 보니 시구가 떠오른다. 잊고 있었던 감성이 잠시 살아나는 듯 했지만 금방 꺼져버렸다. 글이든 글씨든 꾸준하지 않으면 멋져지지 않는다.



 


멋진 말이라 우선 써보았다. 우선 전체적인 통일감이 부족하다. 나름 멋지게 써보려 했으나 이렇게 되었다.

연민이 내 삶을 파괴하지 않을 정도로만 남을 걱정하는 기술이라면

공감은 내 삶을 던져 타인의 고통과 함께하는 삶의 태도다.


붓으로 시작해야 할까요? 라는 질문에서 그럼 좋겠지만 그 외에 붓펜, 마카, 라이너펜,워터브러시 등 다양한 재료가 있으니 편한것으로 사용해보라고 한다. 붓이 획을 달리하며 초보자가 쓰기에는 편하지 않지만 실력향상에는 도움이 될꺼라 생각된다. 중드를 보다 주인공인물이 붓글씨를 잘써서 저런 실력을 갖고 싶어졌다. 재작년 무더운 여름 더위를 이겨내고자 잠이 오지 않는 시간에 먹을 갈며 붓을 들어보려 했지만 그것도 잠시였다. 더위는 끈질겼고 내 의지는 나약했다. 먹을 갈면 마음이 차분해진다. 온 세상이 고요해지듯, 마음이 순식간에 비워지는 듯하다. 기초는 선긋기부터 시작한다. 그리고 가을, 겨울, 가글을 쓴다. 가도 어렵고 'ㅁ'과 'ㄹ'을 잘 쓰지 못한다. 나름의 글씨체는 무난하다 생각하지만 정작 중요한 순간에는 '이게 아니야.'를 외친다. 연습 노트도 있고 짧지만 강력한 한방의 문장과 함께 캘리그라피를 배워나간다. 마음 가득 캘리그라피 카드도 6장이나 있다. 따라서 쓸 수 있도록 과정이 되어 있다. 요즘 수채화 캘리그라피로 많은 이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았다. 여기서도 잠깐 소개되어 있는데 네모, 세모, 동그라미만 패턴화 시켜서 그려 넣고 멋지게 캘리를 써주면 완성된다. 복잡하지 않아도 누구나 쉽게 그려넣을 수 있는 하트처럼 색을 이쁘게 해서 크거나 작게 넣어도 멋지다. 일반 브러시는 모의 힘이 약해서 어렵지만 워터브러시를 활용하면 누구나 쉽게 멋진 나뭇잎과 글씨를 쓸 수 있다고 한다.





<이책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