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다이어리 (영어명언 다이어리 2019) - 365일 하루 한 문장 내 인생을 빛내줄 사랑명언·성공명언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8년 11월
평점 :
품절


새해가 되면 늘상 세우는 계획이 있다. 그중에서 영어 공부하기나 제 2외국어 공부하기다. 하루하루 일기쓰기도 있는데 어떤날은 하루 한줄 쓰기도 힘든 날이 있다. 별거 아닌데 나중에 별거가 된다. <영어명언 다이어리 2019> 책을 만났다. 아직 버리지 못하고 책꽂이에서 잠자고 있는 영어 일기 책이 눈에 띄었다. 매일매일 꾸준히 써보겠다며 야심차게 계획했지만 그냥 일기도 쓰기 힘든데 매일매일 영어일기를 쓴다는 것이 점차 부담이 되기 시작했다.


 

<영어명언 다이어리 2019>는 그런점에서 부담을 느끼지 않아도 된다. 하루 한단어, 한문장은 크게 부담을 주지 않는다. 이 역시 작심삼일로 끝나면 한문장이 수십문장으로 늘어날 것이다. 영어명언과 함께 그날에 꼭 해야할 일을 적거나 날마다 다른 질문이 있다. 그 질문은 영어명작 문장과 관련이 있어 보인다. 영어 독학이나 작문에는 자신 없었는데 하루 영어명언으로 1년이 지나면 자연스러워 질 것 같다.


책에서 말한것처럼 영어의 80%이상을 차지하는 문장 구조는 '누가-한다-무엇을'이다. 2019년 1월 1일부터 시작이다. 그전달부터 이책을 활용하는 방법에서 부터 2018년 11월과 12월의 다이어리로도 쓸 수 있다. 새해의 시작은 가슴이 설레인다. 설레이는 마음과 함께 작심삼일의 고비를 잘 넘겨야 한다. 3일에서 7일을 그리고 이주를 힘내서 한달로 이어지게 해야 한다. 이번에는 영어명언과 하루에 중요한 일과나 하고 싶은말을 적으며 꾸준하게 해보자.


 

 

 

1월 31일부터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3가지는? 질문에 대한 답을 적어놓고 나중에 보면 또 다른 생각거리를 줄 것이다. 때론 그냥 심심한 날들에 뭘 써야 좋을지 모를때 질문에 대한 대답을 혹은 그날 꼭 해야할 것을 적어놓고 한 일은 체크하거나 밑줄 쫙 그으면 해낸 보람이 느껴진다.

 



 


오드리 햅번의 명언은 참 멋지다. 모든 사람은 자신만의 스타일 그대로 가지고 있을때 멋지다. 막상 영어로 바꾸려니까 잘 되지 않는다. 그럴때는 주어 다음에 서술어 그리고 목적어 그렇게 생각하며 문장을 이어본다. 단어를 모를땐 아래에 힌트가 주어진다. 처음에는 미리 해놓아야지 하며 3일것을 미리 하다 금방 지친다. 여전히 어리석은짓이다. 그날일에 충실해야 한다는 것을 자주 잊어 버린다.

다이어리는 매일매일 써야하지만 쭈욱 살펴본 다음에 멋진명언은 따로 적어두어야 겠다.



 

데일 카네기의 책을 읽으면 유쾌하다. 자기계발서 책이 재미있는 경우는 거의 처음이였다. 영어명언을 통해서 영어 공부를 하고 좋은 명언을 통해서 삶의 지혜도 배우는 것 같다. 데일 카네기의 책은 웃음과 깨달음을 준다. 감정적이지 않고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생각을 잠시나마 하게 한다고 할까. 하지만 언제 그랬냐는 듯이 상황에 밀리면 화가나곤 한다. 화내면 지는건데 말이다. 영어명언 다이어리로 조금씩 영어일기를 써봐야겠다. 예전에 영어 펜팔을 해보려고 했는데 편지가 유치했는지, 답장이 오지 않아서 슬펐다. 수백권의 책에서 명언을 뽑아냈다고 한다. 뒷장에 보면 함축적으로 '인생을 잘 사는 법'처럼 여러 카테고리에 맞추어 영어명언을 살펴볼 수 있다.




 

당신이 좋아하는 것을 추구하지 마라, 그러나 당신에게 주어진 것을 좋아해라.

Do not pursue what you like, but like what you are given. 상황과 마음은 바꾸기 나름이라고 한다. 이게 말처럼 되지 않고 어렵다. 진짜일지 아닐지는 스스로를 시험해보아야 한다. 좋은말은 좋은일을 불러온다니, 이제부터 되도록이면 좋은 일이 일어나기를 바라며 실험해보아야 겠다.


 

 



 

<사진 출처  영어명언 다이어리 2019 / Mike Hwang 지음 /MikLish>

<이책은 출판사에서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