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미니즘의 도전 - 한국 사회 일상의 성정치학
정희진 지음 / 교양인 / 2005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텔레비젼 오락 프로그램엔 개봉하는 영화의 출연진들이 얼굴을 디밀며 영화 홍보에 열을 올린다.
한밤중에 책 읽다가 우연하게 보게된 프로그램에서 싸나이다운 최모씨가 하는 말.
"이름만 대면 알만한 정상급 여배우와 베드신을 하는데 확 깨드라.
 이 여자가 겨드랑이 털을 정리를 안하고 온거야. 털을 깍고 촬영 오는 것이 예의지"
다른 출연자와 방청객들은 웃느라 넘어 간다.

내가 페미니즘의 도전이란 책을 읽기 전이었다면 그냥 따라 웃고 말았겟지만
그 순간 내 손에 들려 있던 것이 바로 이 책이었다는 기가 막힌 우연이...

'그래서 너는 남자라고 겨드랑이 털이나  다리 털은 깍을 생각도 안했을텐데..
왜 그 여배우 보고 뭐라고 하는거야? '

나도 털이라면 다른 누구에게 지지않을 정도로 많아서 항상 스트레스였다.
여름이면 다리털 깍기 바쁘고, 겨드랑이 들어나는 일명 나시는 못 입었으니..
지금도 찜질방 가기 전의 할일이 다리털 밀기였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나서 그냥 찜질방을 가기로 했다. 아니 이미 다녀 왔다.
아직 내털을 좋아할순 없지만 당분간 친해져 볼 생각이다.

페미니즘이란 것이 공부를 해야 하는 건지 몰랐다.
이 책을 읽기 전과 읽고 난 후가 천동설에서 지동설로 바뀌는 듯한 변화를 겪었다면...
이해가 쉬울까?

페미니즘이란 먹고 살만한 여자들의 소일거리라고 생각하는 분들은 필수로 읽어야 하고..
나도 여자지만 페미니즘이고 뭐고 골치 아프다는 여자들도 읽어 봐야겠고..
오히려 남자들이 역차별 당한다고 큰 소리 치는 분들도 읽어 보시길..

다른분들의 좋은 리뷰 속에 이런 허접 리뷰를 더 하는 것은
이 책을 읽기를 겁내는 분들에게 아주 쉽고 좋은 책이란 이야기를 하고 싶어서이다.
정말 읽어 보면 피가되고 살이 되는 책이다.

 

 


댓글(7)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프레이야 2006-01-25 13: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수니님, 이 책 어느분의 추천으로 사두었는데 아직 못 읽었어요. 얼른 읽어야쥐~~


반딧불,, 2006-01-25 14: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 싸나이다운 최모씨는 누굽니까!!!

마늘빵 2006-01-25 14: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책들 많이 보시더라구요. 흠...

세실 2006-01-25 15: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 수니님의 살아있는 리뷰가 더욱 궁금하게 만드네요~~~
전2번입니다. 저도 여자지만 페미니즘이고 뭐고 골치아프다..읽어봐야 겠군요~

sooninara 2006-01-25 21: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배혜경님. 얼른 읽어 보세요^^ 기대 이상이더군요.

반딧불님..쿄쿄. 최0수라고..아시겠죠?
싸나이답다기 보다는 어깨에 힘 팍팍 들어간 배우죠?

아프락사스님. 님도 읽어보세요. 행복한 가정생활을 위해서 남자분들도 읽어야 해요^^

세실님. 쉽게 쓰니까 느낌이 팍~~오죠?ㅋㅋ
골치 안아프구요. 읽어보면서 생각해 볼만 책이더군요.

로드무비 2006-03-05 08: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무지 재밌게 읽었습니다.^^

sooninara 2006-03-13 14: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로드무비님..제가 워낙 쉽게 리뷰를 쓰자 주의라서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