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페스맥주가 바로 여기 에베소(한국발음?)에서 나온 이름이라네요.

 

아침부터 비가 와서..

여기는 눈때문에 못간 '으흘라라계곡' 대신에 오게된 세례요한교회

 

 

 

 

헉..넌 누구냐?

 

 

 

 

 

 

 

 

 

 

 

 

 

여기가 세례받던 곳이라네요.

 

 

 

 

 

역쉬..딸래미 사진이 젤 이뻐요.^^

 

 

쌓인눈과 야자수.

 

 한국에서 이민 오신분이하는 한국 식당에 가서 간만에 한식을 먹었어요.

역시 감동.ㅠ.ㅠ

한식이라고 하기엔 부족하지만 며칠만에 먹는 한국식단이라 다들 정신없이 먹네요.

 

 

 

 

 

 

 

 

 

 

 

 

 

 

 

 

 

 

로마유적...목욕탕으로 가는 수로

 

 

 

 

 

 

 

 

 

돌덩이 같지만 다들 건물의 기둥이었겠죠?

 

 

 

 

 

 

 

 

 

 

 

 

 

 

 

 

종교적인 의미가 있다고 들었는데..까먹었어요.ㅠ.ㅠ

 

 

 

 

 

조그만 원형극장에서 설명하시는 가이드님.

 

콜롯세움같은 완전 원형이 아니라 반원으로 된 극장입니다.

원래 연극은 이런 극장하는게 맞다네요.

 

 

 

 

 

 

 

 

 

 

 

 

극장 위에서 한장.

 

 

 

 

 

 

 

 

 

 

 

 

 

 

 

같은듯 다른 사진들..ㅎㅎ

 

 

 

승리의 여신 니케앞에서...

 

 

 

 

 

 

 

 

 

 

 

 

 

 

 

 

 

 

 

 

 

 

 

 

공중화장실?

 

 

 

하드리아누스신전.

 

2세기경 하드리아누스 황제에게 바친 것으로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콘린트식 기둥과 아치가 친상적인 신전이다..라고 설명되어 있네요.

 

정면 아치위에는 행운의 여신 티케가 내부아치에는 양팔을 벌린 메두사가 조각되어 있으며

벽에는 에베소의 기원 전설이 새겨져 있답니다.

 

뒤에 메두사 보이시나요?

 

 

 

 

 

 

 

 

 

 

에베소의 대표적 상징

'셀수스 도서관'

정면에 네명의 여신은 지혜,적성,학문,지식을 상징한답니다.

 

 

 

 

 

 

 

이건 뭘까요???

여자와 발 그림, 하트도 보이시죠?

 

 

 

 

 

 

여긴 사창가를 뜻합니다.

 

발이 이것보다 작은 남자는 오지마세요 란 뜻이라네요. 미성년자 출입금지!!!

 

 

 

 

 

여긴 대극장..

처음 간곳보다 엄청 크네요.

 

가이드님이 부르라고 해서 관광객 모두 합창으로  불렀어요.ㅎㅎ

 

 

 

 

 

 

 

 

 

 

 

저 뒤가 원형극장...크죠?

 

 

 

 

이..건...

버스 타러 가는데 만난 눈사람.ㅋㅋ

터키아저씨들이 이런 눈사람을 몇개 만들었더라구요.

 

 

 

 

 

 

 

 

 

호텔안에서...

오늘도 힘들었지만 재미있었어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진주 2012-04-26 16: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교회다니는 저한텐 에베소는 아주 친숙한 지명이죠.
그러고보니 완전 성지순례네요~ㅎㅎ 아..저도 언젠가 꼭 가보고 싶네요.
발자국 그림-참 멋진 아이디어네요. 그곳 애들은 난 언제 발이 저만큼 커보나 하는건 아닌지 모르겠네요ㅎㅎ

sooninara 2012-04-28 18:16   좋아요 0 | URL
네.성지순례팀도 계속 만났어요^^
터키가 기독교와 이슬람을 다 품고있어서 볼게 많아요.
나중에 꼭 가보세요.
발자국그림하고 우리발도 비교해서 사진을 찍어올걸..후회가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