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일요일에 바빠서리..(숙취로 @.@ 누워있었다고 말 못혀) 이제서야 올립니다..다른분들 후기 다 읽어보니 다 쓰셔서..
전 남편에게 아이들 맡기고 가려고 했더니, 산에 간다고 하기에 은영이는 아침에 남편이 데리고 산에 가고..학교에서 12시에 돌아온 재진이 점심 밥 챙겨주고.."엄마랑 엄마 친구 만나는데 같이 갈래? 집에서 아빠 기다리면서 놀래?" 물어보자 조금의 주저도 없이 "팽이 연습하면서 놀고 있을께요" 하곤 놀이터에 가버립니다..잘됐다 싶어서 룰루랄라..대학로로 갔습니다..
진우맘이 오라고하는 카페에 가보자..마태우스님과 스텔라09님 소요12님 단비님 진우맘이 있더군요..맏언니 같은 인상의 스텔라님...09가 영구가 아니냐고 하자 맞다는군요..스텔라님 안들어오시면 영구없다라고 하면 됩니다..소요12님은 소영이란 이름에서 나온 닉이라고하니..소영이 더 기억에 남네요..단아한 이미지와 다르게 편하게 이야기 풀어가는 멋진분...이었습니다. 연극과 뮤지컬을 꽉 잡고 계시더군요..단비님은 막내동생같은 이미지로 소고기를 안먹는다는것에 놀랐습니다..다음번엔 돼지고기 먹자구요^^ 진우맘이 뱅스타일로 앞머리를 자르고 와서 놀라버렸어요..왜 갈수록 더 어려지는거야? 마태우스님은 공영방송 출연덕인지 얼굴이 환해지신것이 등뒤에서 광채가 나더군요..


진우맘이 알라딘 오천원에 목매어도 뭐라고 하시면 안됩니다..글쎄 이런 이쁜 수첩을 16개나 사왔더군요..번개 선물로 준다구요..한개에 1500원이면 얼만지 계산되시죠? 나중에 번개 참석자가 많아지자 진우맘 얼굴이 사색이 되더군요.."수첩이 16개인데 어쩌누??" 못 받으신분들..다음번에 또 나오세요..진우맘..더 준비할거지? ^^ 이건 제가 강요해서 받은 사인..

이건 진우맘이 준 수첩 뒤에 받은 마태우스님 사인..전에 대통령과 기생충 책선물로 주실때 글만 길게 써주시고 말그림이 없었어요..번개때마다 책들고 나가서 그림 받아온다는것을 매번 까먹고 안가져가서..이번에 수첩에 받아 버렸습니다..^^
제가 말꼬리를 10개정도 그려달라고 강요했습죠..
그리고 매너리스트가 오고 너굴님이 아이 둘 데리고 오시고..매너는 저번 번개엔 빨간티로 커플룩이더니..이번엔 카고팬츠가 커플룩이라서 내가 "우린 텔레파시가 통하는지 커플룩이다" 하니..극구 부인하면서 도망가더군요..매너 찍혔어..ㅠ.ㅠ.. 너굴님은 상상속의 너굴님보다 더 여성스럽고 순한 인상이라서 놀랐어요..더 강하고 대찬 이미지를 생각했는데..진형이가 개구장이라서 '우리 재진이만 그런게 아니구나' 위안이 되었다죠..유진이의 뽀얀 오통통한 얼굴이 인기짱이었습니다..깨물어 주고 싶었어요..그래도 6시에 오실지 알았더니 조금 일찍 오셔서 유진이가 힘들어해서 대학로 산책까지 하고 오셨습니다..
너굴님이 오신후에 짧은 에피소드..우리가 8인분 자리에 앉아있었는데 새로운분이 등장하시면서 마태우스님이 걱정하셨습니다..옆의 남여 커플이 빨리 나가주어야지 우리가 합석을 할텐데..자리가 좁아서 어쩌죠?등등..그런데 정말 너굴님이 아이들을 데리고 오시자 자리가 애매해 졌습니다..옆커플의 옆테이블은 창가에 위치한 자리라서 옮긴다고해도 나쁜 자리가 아니었기에 미안하지만 옮겨주면 안되겠냐고 물어보자 남자분은 순순히 일어나는데..여자분은 "난 싫어요 (딱 부러지는 소리로..) 여긴 우리 자린인데 일부러 옮겨줄 필요 없잖아요"하면서 째려 보더군요..말은 맞지만..미안하긴 하지만 술집처럼 옮길 그릇이 많은것도 아니고 찻잔 두개만 들고 옮기면 되는데..노약자 보호라고 유진이 얼굴 보면서 그런말을 하다니 조금 얄미웠습니다..(그여자분 말이 틀린거 아니니까 미워하면 안되는데..미워요..)
그때 우리들의 토의 결과 1번. 그여자는 점심에 라면을 먹었는데 우리가 계속 낙산가든 소갈비에 대해서 이야기하자 기분이 나빠 있었다..2번. 우리테이블의 여자들이 다 날씬하고 이쁘고..ㅋㅋ신경이 쓰였다..3번. 매너리스트가 들어오자 자기 앞의 남자보다 더 잘생겨서 기분이 나빴다..4번. 너굴님이 들어 오자 자기와 비슷한 연배로 보이는데 아이둘의 엄마라서 기분이 나빴다...(너무 심했나요? 우린 자리 양보 잘해 주자구요..) 결국 30분정도 지나 그커플은 나가고 우린 합석을할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