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과학 분야의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기다리던 '유구라'의 장광설을 만나보게 된다. 고등학교 시절 탐독하던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가 대학 시절 <나의 북한 문화유산 답사기>로 이어졌고, 이제 새로운 답사기를 만나려니 설렌다. 유홍준은 또 무엇을 보고, 흥분의 '구라'를 펼쳐 놓을까?  

 

 

 

 

 

   모리스 블랑쇼. 이 낯선 이를 유명케 한 건 푸코, 들뢰즈, 데리다의 그에 대한 칭송 때문이다.  철학자 레비나스, 바타유와 교유했던 그의 철학은 난해하기로 유명하지만, 우선 소설 <죽음의 선고>를 잠깐 접하는 것도 그를 만나는 좋은 방법 중의 하나일 것이다.  

 

 

 

 

  

  문학평론가 백낙청 교수의 새 평론집이다. '민족문학과 세계문학 5'라는 부제를 달고 출간됨을 보는 것도 경이롭다. 그가 저 이름을 달고 평론을 시작한 게 언제던가? 1978년이다. 30여년의 문학적 이력을 마주치는 것이 내겐 경이롭다.  

 

 

 

 

 

   탁월한 서양철학자 서동욱 교수의 신간이다. 철학도 연습이 필요하다면 그는 좋은 트레이너임이 분명하다. <차이와 타자>라는 값진 철학을 만들어 낸 그이다. 이 것 만으로도 '철학 연습'을 말하기에 충분할 듯 한데, 서동욱은 시인이며 문학비평가이기도 하다. 나는 그가 말하는 '연습'을 열심히 하고 싶다.  

 

 

 

 

  

 이 책은 도서관학과 문헌정보학을 연구해온 지은이가 미국과 유럽 곳곳을 방문하며 만난 '아름다운' 도서관들을 소개, 도서관 특유의 매력을 생생하게 보여주는 책이다. 책 좋아하는 이라면 한번쯤 가보고 싶은 세계의 도서관을 저자의 발품이 고스란히 담긴 글들로 대신 만나볼 수 있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교고쿠도 2011-06-03 19: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모리스 블랑쇼의 <죽음의 선고>가 매우 끌립니다. ^^

파고세운닥나무 2011-06-03 19:56   좋아요 0 | URL
교고쿠도님도 매우 끌리는 책들을 꼽아놓으셨는걸요? 데이비드 하비의 책은 꿀꺽 침이 넘어가는데요^^ 미처 생각하질 못했네요.
최정태씨의 책 저도 참 읽어보고 싶은데 말이죠. 전작을 훑어봤는데 흥미가 가더라구요.
돌베개에서 인문신간평가단 연타석 홈런을 쳤는데 이번에는 어떨지 관심이 가네요. 물론 김수행 교수의 책도 큰 관심이 가구요.

루쉰P 2011-06-05 04: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데이비드 하비의 책은 저도 구입을 했어요. ^^ 자본론이 안 넘어가 기절하는 중이에요. ㅋ

파고세운닥나무 2011-06-06 17:41   좋아요 0 | URL
제게 있는 맑스의 <자본>은 대체 언제 읽을까 싶네요^^;

데이빗 하비의 책도 침이 꿀꺽 넘어가는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