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Marvel's Agents Of S.H.I.E.L.D.: Season 1 (에이전트 오브 쉴.드. 시즌 1) (한글무자막)(Blu-ray)
ABC Studios / 201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 에이전트 오브 쉴.드. 시즌1 Agents of S.H.I.E.L.D., 2013~2014

편성 : 미국 ABC

출연 : 클락 그레그, 브렛 달튼, 클로이 베넷, 밍나 웬, 이아인 드 케스트카, 엘리자베스 헨스트리지 등

등급 : 15세이상 관람가

작성 : 2014.10.12.

  

“호오. 이거 흥미롭군요.”

-즉흥 감상-

  

  어느 날 지인분께서 마블에서 만든 드라마가 방영중이라는 소식을 알려주셨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그분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작품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는 점인데요. 그거야 어찌되었건, 생각했던 것보다 즐겁게 만나보았다는 것으로 소개의 시간을 조금 가져볼까 합니다.

  

  작품은 영화 ‘어벤져스 The Avengers, 2012’이후. 그림자 속에 숨어서 드러나지 않던 한 조직에 대해, 더 이상 그 비밀이 유지될 수 없게 되었다는 내레이션으로 시작의 문을 엽니다. 그리고는 평화로운 일상 속에서 비밀리에 활동하는 사람들을 차례로 보이며, ‘쉴드’라는 조직에 대해 소개 하는데요. 죽은 줄로만 알았던 ‘콜슨 요원’이 살아있었다는 사실과 함께 ‘천리안’이라는 존재와의 전쟁을 펼쳐 보이는데…….

  

  위의 간추림에서는 영화 ‘어벤져스’만 언급했지만, 1시즌 22회 동안 영화 ‘토르: 다크 월드 Thor: The Dark World, 2013’와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 Captain America: The Winter Soldier, 2014’ 또한 함께 언급되는 데요. 그렇다고 슈퍼영웅들이 드라마에 직접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는 점이 안타까웠습니다. 이왕 시네마틱 유니버스를 공유할 것이라면 지나가는 장면이라도 얼굴을 보여줬으면 했지만, 각각의 작품에 등장한 조연이나 사건들만 다루는데요. 과연 시즌2에서는 또 어떤 이야기보따리를 풀어보일지 궁금합니다.

  

  ‘콜슨 요원’이 어떻게 죽음에서 부활했는지 궁금하시다구요? 음~ 그건 이 자리를 통해 말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나름 중요한 부분이기도하고 그의 비명소리가 뇌리를 떠나지 않고 있기 때문인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아시죠? 직접 작품을 만나시어 감상과 생각의 시간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부분들은 책정되어있는 ‘15세이상 관람가’였지만, 콜슨 요원의 진실에 대한 부분은 잔인하고 끔찍할 수도 있으니 노약자나 임산부 분들은 특히 주의해주셨으면 하는군요.

  

  아무리 시네마틱 유니버스로 ‘마블 히어로 무비’와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다지만, 영화가 아닌 드라마로 제작된 이상 퀄리티가 떨어지진 않냐구요? 그러게요. 저 또한 같은 이유로 드라마판을 피하고 있었는데요. 우연히 뚜껑을 열어보면서는 계속되는 이야기가 궁금해 죽을 뻔 했습니다. 비록 액션이 싱거운 감이 없지 않지만, 영화판에서 다루지 않은 크고 작은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 ‘세계관의 확장’을 맛볼 수 있었는데요. 특히 최근에 재미있게 만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Guardians of the Galaxy, 2014’나 현재 계속해서 루머가 돌고 있는 다른 영화들까지 제작된다면, ‘에이전트 오브 쉴.드.’에서는 또 어떤 모습으로 이야기를 풀어보일지 궁금해집니다.

  

  꼬여있는 이야기 구조와 다소 밋밋한 연출, 그리고 어이없는 결말을 통해 솔직히 화가 나셨다구요? 음~ ‘드라마’를 혹시 사전에서 찾아보신 적 있으신가요? 아무튼, ‘연속방송극’이라고 하여 ‘고정된 배우들의 배역, 계속 이어지는 이야기, 연기보다는 대사의 비중이 큰 점, 실제생활보다 전개속도가 느린 점, 그리고 줄곧 감상적이거나 신파조인 점 등을 그 특징으로 한다.’고 나오는데요. 호러와 스릴러같은 ‘장르적 특성’이 그러하니 그러려니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두 번째 이야기묶음을 풀어보겠다는 것으로,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칠까 하는데요. 설마 이어질까 궁금했었는데, 한동안 떠 덜 심심할 것 같습니다! 크핫핫핫핫핫핫!!


TEXT No. 2329

 

  [팬카페][트위터][페이스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