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이트 7500
시미즈 다카시 감독, 에이미 스마트 외 출연 / 비디오여행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 플라이트 7500, 7500, 2013

감독 : 시미즈 타카시

출연 : 에이미 스마트, 레슬리 빕, 제이미 정, 라이언 콴튼 등

등급 : 15세이상관람가

작성 : 2016.03.30.

  

“어디서 본 듯한 내용인데 말이지.”

-즉흥 감상-

  

  작품은 관제탑에서 비행기의 이동경로를 보여주는 녹색화면과 7500편의 비행기와 교신을 시도하는 과정에서 들려오는 의문의 목소리로 시작의 문을 엽니다. 그리고는 어떤 비행기 안에서 발생한 사고의 순간도 잠시, 네 시간 전으로 시간을 돌리는데요. 도쿄를 향한 여행길에 오른 사람들을 하나 둘씩 소개합니다. 그렇게 별 탈 없이 비행기는 예정대로 날아오르는데요. 어느 순간 찾아온 갑작스러운 난기류에 이어 갑작스러운 발작증상을 보이던 한 남자가 사망하자, 비행기 안의 분위기는 조금씩 혼란으로 물들기 시작하는데…….

  

  영화 자체는 처음 봤습니다. 하지만, 내용은 어딘가 익숙했는데요. ‘기묘한 이야기 2013 봄 스페셜-에어닥터’는 코미디이니 일단 옆으로 밀어두겠습니다. 그리고 영화 ‘랭고리얼 The Langoliers, 1995’은 시공의 틈에 빠져 허우적거린 이야기였으니 아니고, 극장판 ‘기묘한 이야기 世にも奇妙な物語, Tales Of The Unusual, 2000’의 ‘눈 속의 하룻밤(雪山)’은 추락한 다음의 이야기이니 또 아니고, 내용면에서는 영화 ‘트라이앵글 Triangle, 2009’과 비슷하지만 이건 비행기를 타고 발생한 사건이 아니니, 으흠. 그렇다고 내용에 대해 미리니름을 할 수도 없으니, 이 영화를 보신 분들 중 작품과 유사한 이야기를 알고 계신 분은 살짝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이거 오리지널 주온 시리즈의 감독이 만든 영화 아니냐구요? 오! 그렇군요? 몰랐습니다! 감독의 작품으로는 ‘주온 시리즈’와 ‘토미에-리버스 Tomie: Re-birth, 富江, 2001’, ‘환생 輪廻, Rinne, 2005’ 정도만 만나본지라 연출 스타일에 대한 감이 없었는데요. 음~ 감독을 알고 봤다면 몰라도, 이번 작품은 그저 그랬습니다. 위 문단에서도 언급 했듯, 익숙한 이야기였기 때문인데요. 으흠. 제가 영화를 많이 보긴 하나 봅니다. 신선하게 느껴지는 작품이 별로 없으니 말이지요! 크핫핫핫핫핫핫!!

 

  다른 건 일단 그렇다 치고 제목의 의미를 알고싶다구요? 으흠. 때론 말입니다. 별다른 의미 없이 지어지는 제목도 있습니다. 국내에 소개된 제목이 ‘플라이트 7500’이라서 그렇지, 원제목도 ‘7500’으로 비행기의 번호일 뿐이었는데요. 마치 영화 ‘ABC 오브 데쓰 The ABCs of Death, 2012’에서처럼, ‘일단 제목이 주어졌으니 영화를 하나 만들어보시오!’같은 기분이었습니다. 하지만 이건 개인적인 생각이니, 혹시 제가 모르는 제목의 숨겨진 의미를 알고계신 분은 살짝 알려주셨으면 하는군요.

  

  혹시 영화의 비행기가 ‘버뮤다 삼각지대’를 지나간 것 아니냐구요? 음~ 항공노선을 확인하는 방법을 모르니 확답을 드리진 못합니다. 대신 LA에서 도쿄로 가는 최단거리를 살펴보니 버뮤다 삼각지대와는 반대방향임을 지도를 통해 확인했는데요. 그것보다도 버뮤다 삼각지대를 통과하는 항로가 있기는 할까 모르겠습니다. 긁어 부스럼 만들 필요가 없는데,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지역으로 노선을 운영하고 있을지가 더 궁금해지는군요.

  

  자꾸 다른 말 하지 말고 영화에 집중을 해달라구요? 으흠. 알겠습니다. 상영시간은 1시간 20분 정도로 최근에 나오는 영화보다 상영시간이 조금 짧습니다. 그럼에도 다양한 성격의 사람이 다수 등장하지만 어색함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안정적인 연기가 펼쳐지고 있었는데요. 이것은 감독의 연출력이 제법 세심함을 말할 수 있지 않나 합니다.

  

  그럼, 생각남 김에 영화 ‘환상 특급 Twilight Zone: The Movie, 1983’의 감상문으로 이어보며,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칠까 하는데요. 혹시나 이번 주말로 비행기 여행을 예정하신 분은, 이번 작품을 레드썬 하시기 바랍니다. 생각보다 리얼하게 만들어진 작품이라서 말이지요! 크핫핫핫핫핫핫!!


TEXT No. 2584(조정중)

 

  [팬카페][트위터][페이스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